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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스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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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정보

육성 재료

5

바람4

자유로운 터키석
1 / 9 / 9 / 6

4

그윽한눈의뒤얽힌응시

그윽한 눈의 뒤얽힌 응시
46

1

잿보라꽃

잿보라꽃
168

3

난폭한송곳니

난폭한 송곳니
18 / 30 / 36

4

분쟁4

「분쟁」의 철학
3 / 21 / 38

3

난폭한송곳니

난폭한 송곳니
6 / 22 / 31

5

아를레키노_거미비단깃

거미 비단깃
6

5

지식의왕관

지식의 왕관
1

1

모라

모라
1,652,500

요약

★★★★★
차스카
추천무기
붉은 깃 별독수리
꽃장식 깃
천공의 날개
사슬 파괴자
추천성유물
성유물 흑요석 비전
흑요석 비전
성유물 청록색 그림자
청록색 그림자
성유물 잿더미성 용사의 두루마리
잿더미성 용사의 두루마리
추천 메인옵션
시계
공격력%
원소 마스터리
성배
공격력%
원소마스터리는 1부위만 권장
왕관
치명타
특성우선순위
원소전투스킬
원소폭발
일반공격
별자리 돌파

차스카는 바람 속성 딜러 캐릭터로, 원소 전환을 활용하여 바람 외 다양한 속성 공격을 활용합니다.
차스카 스스로는 바람 속성이지만, 실질적으로는 파티 구성에 따른 캐릭터들의 원소 속성 피해를 활용합니다.

차스카의 전투 스타일은 언뜻 방랑자와 유사한 듯 보이지만, 더 빠른 전투 이동속도를 활용해 Hit and Run 형태의 스타일리시한 전투를 구사합니다. 이는 비교적 낮은 경직 저항력에도 불구하고 보호막 의존도를 낮추고 공격적인 조합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차스카의 숙련도는 전투 스타일에 대한 이해 뿐만 아니라 파티 조합 능력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원소 반응과 더불어 조합을 구성하는 각각의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에 따라 차스카의 전투력이 크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차스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캐릭터들과 장비들의 특징에 대한 이해 역시 중요할 수 있습니다.


특성

일반 공격·유령깃 연사
  • 일반 공격
    활로 최대 4번 공격한다.

  • 강공격
    피해가 더 크고 정확한 조준 사격을 한다.
    조준 시 강풍이 화살촉에 계속해서 모인다. 바람의 힘이 가득 찬 화살은 바람 원소 피해를 준다.

  • 낙하 공격
    공중에서 화살비를 쏜 후 빠른 속도로 땅에 착지한다. 경로상의 적을 공격하고 착지 시 범위 피해를 준다

원소 전투 스킬 (E) : 영혼 올가미
  • 차스카가 무기에 담긴 의지와 공명해 밤혼 성질의 바람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발동 후 차스카는 밤혼을 80pt 획득하고 밤혼 가호 상태에 진입한다.

  • 밤혼 가호·차스카
    지속적으로 밤혼을 소모한다. 밤혼을 모두 소모하거나 재발동 시, 차스카의 밤혼 가호가 종료된다. 밤혼 가호는 아래와 같은 특성이 있다:

    • 차스카가 「영혼총·의식 지팡이」에 탑승하고 차스카의 이동 속도와 경직 저항력이 증가한다. 해당 상태에서 차스카는 지속적으로 밤혼을 소모해 부유 상태를 유지한다. 대시 또는 상승 시, 추가로 밤혼을 소모한다.
    • 일반 공격과 강공격 진행 시, 짧은 터치와 홀드에 따라 각기 다른 방식으로 「다중 조준」을 진행한다.
  • 다중 조준

  • 짧은 터치
    전방의 적에게 밤혼 성질의 바람 원소 피해를 준다. 해당 피해는 일반 공격 피해로 간주한다.

  • 홀드
    조준 상태에 진입해 일정 범위 내에 있는 일정 수량의 적을 조준한다. 홀드 시간에 따라 순서대로 「그림자 추적탄」을 최대 6발 장전한다. 6발 장전 완료 또는 홀드 중지 시, 선택된 적에게 순서대로 총알을 발사한다.

  • 그림자 추적탄

    • 밤혼 성질의 바람 원소 피해를 준다. 해당 피해는 강공격 피해로 간주한다.
    • 탄창에 4번째, 5번째, 6번째로 장전된 「그림자 추적탄」은 파티 내 다른 캐릭터의 원소 타입에 따라 원소 전환이 발생한다. 파티 내 불 원소, 물 원소, 얼음 원소 또는 번개 원소 캐릭터가 1명 존재할 때마다, 「그림자 추적탄」 1개가 랜덤으로 상응하는 원소 타입의 「빛나는 그림자 추적탄」 중 하나로 전환되어 밤혼 성질의 상응하는 원소 피해를 준다. 해당 피해는 강공격 피해로 간주한다.
    • 나중에 탄창에 장전된 「그림자 추적탄」이 먼저 발사된다.

또한 밤혼 가호 상태에서 원소 전투 스킬 영혼 올가미를 홀드 발동 시, 차스카가 밤혼 성질의 낙하 공격을 진행한다. 홀드 중단 시, 낙하 공격을 중단하고 부유 상태를 유지한다. 낙하 공격 과정 중 착지 시, 차스카의 밤혼 가호가 종료된다.


  • 이론상, 차스카가 원한다면 이 올가미는 그 어떤 물건도 끌어당길 수 있다. 하지만… 거대한 총보다 더 멋진 물건이 어디 있을까?

차스카의 원소 전투스킬은 다음과 같은 규칙을 갖고 있습니다.

  • 원소 입자는 첫 [홀드 공격] 명중 시 발생합니다. 입자는 5개로, 원소 전투스킬 기간 중 1회 발생합니다.

  •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장전 되며, 발사는 반대로 반 시계 방향 순서로 발사됩니다. 즉, 장전 순서가 1 2 3 4 5 6 이라면, 발사 순서는 6 5 4 3 2 1 순서로 이루어집니다.

  • 열소를 소모하지 않을 경우, 운명의 자리 미 개방 기준 다중 조준은 최대 4회까지 공격할 수 있습니다.

  • 파티원의 원소 속성에 따라 4 5 6번 탄환이 원소 전환됩니다. 여기서 차스카 외 파티원 중 풀 / 바람 / 바위 속성이 존재할 경우, 4 5 6 순서로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각 탄환 순서의 속성은 매 발사 마다 랜덤하게 부여됩니다.

  • 차스카의 공격 ICD 는 2타 당 1회로 제한됩니다. 일대일 기준으로 6 4 2 번 탄환이 순서대로 원소 부착과 반응하게 됩니다.
    다수전의 경우 각 몬스터의 명중 여부에 따라 2타 당 1회로 각각 적용됩니다.

  • 3번 탄환은 특성1의 [결속 전환] 확률에 따라 달라집니다. 3번 탄의 전환 확률 자체는 파티원 내 물 / 불 / 번개 / 얼음 속성 종류에 따라 달라지며, 전환이 이루어질 경우 각 속성의 확률은 동일합니다.

    • ex 1) 불 / 물 / 바람 / 차스카 : 66%의 확률로 전환되며, 전환되었을 경우 불 / 물은 각 50%입니다.
    • ex 2) 불 / 물 / 물 / 차스카 : 66%의 확률로 전환되며, 전환되었을 경우 불 / 물은 각 50%입니다.
    • ex 3) 불 / 물 / 얼음 / 차스카 : 100%의 확률로 전환되며, 전환되었을 경우 불 / 물 / 얼음은 각 33%입니다.
  • 1번 탄환은 바람 속성으로 고정됩니다. 1번 탄환은 2 ~ 6번 탄환과는 별도의 ICD를 가지고 있습니다.

  • 명중은 강공격 판정이지만 투사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즉발 명중으로 아모스의 활과 같이 투사체가 날아가는 것에 대한 옵션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홀드를 통해 [다중 조준] 상태에 진입할 경우, 조준 사격 모션 중으로 판정합니다. 즉, 신규 무기인 [꽃장식 깃] 효과가 적용됩니다.

차스카의 원소 전투스킬 특성 수치를 보면 알 수 있듯, 원소 전환된 탄환과 전환되지 않은 탄환의 대미지 차이는 약 3배 이상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차스카는 가능한 물 / 불 / 번개 / 얼음 속성을 파티에 포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하지만 반대로 차스카의 파티에 많은 원소가 들어갈 수록 원소 반응을 통제하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차스카의 전환된 탄환들은 전부 각각의 원소 피해를 갖게 되므로, 차스카의 바람 속성 원소 피해와는 달리 별도의 원소 피해를 따라가게 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딜러들이 주로 장비하는 속성 피해% 성배 대신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공격력%의 성배를 고려할 수 있으며, 조합 구성에 따라 원소 마스터리 역시 유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스카의 기본 체공 높이는 방랑자보다 약간 더 높습니다. 또한 조준이나 공격 중 이동 속도가 훨씬 더 빠릅니다.
이를 통해 차스카는 방랑자보다 좀 더 많은 공격들을 회피하며 전투 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는 차스카의 비교적 낮은 경직 저항력에도 불구하고 차스카가 보호막에 덜 의존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동이 잦은 전투 스타일은 상황에 따라 장판형 버프 스킬을 활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전투 환경에 맞춰 차스카의 조합을 구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원소 폭발 스킬 (Q) : 영혼 수확
  • 의지를 집중한 차스카가 「광풍의 영혼 수확탄」을 발사해 밤혼 성질의 바람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그 후 광풍의 영혼 수확탄은 6개의 「영혼 수확탄」으로 분리되어 주변의 적을 공격한다.

  • 영혼 수확탄

    • 밤혼 성질의 바람 원소 피해를 준다.
    • 파티 내에 불 원소, 물 원소, 얼음 원소 또는 번개 원소 캐릭터가 1명 존재할 때마다 영혼 수확탄 2개가 랜덤으로 상응하는 원소 타입의 「빛나는 영혼 수확탄」 중 하나로 전환되어 밤혼 성질의 상응하는 원소 피해를 준다.

  • 그 누구도 밤의 속삭임과 달빛 속에서 달아날 수 없듯이, 그 어떤 적도 사냥감을 노리는 차스카의 눈빛에서 벗어날 수 없다
패시브
  • 원소전투 스킬 영혼 올가미다중 조준 차지 진행 시, 파티 내에 원소 전환 조건에 부합하는 원소 타입의 캐릭터가 존재하면, 조건에 부합하는 각기 다른 원소의 수량에 따라 아래의 효과를 획득한다:
    • 원소 타입마다 33.3%/66.7%/100% 확률로 「결속 전환」이 발동되어, 탄창에 3번째로 장전된 그림자 추적탄이 랜덤으로 상응하는 원소 타입의 빛나는 그림자 추적탄 중 하나로 전환된다.
    • 원소 타입마다 차스카에게 「빛나는 추적」 효과를 1스택 부여해, 빛나는 그림자 추적탄으로 주는 피해가 15%/35%/65% 증가한다. 해당 효과는 이번 다중 조준이 끝날 때까지 지속된다. 최대 중첩수: 3스택

차스카의 패시브는 두가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파티원의 속성 [종류] 에 따라 3번 탄환의 전환 확률이 변화합니다.
  • 파티원의 속성 [종류] 에 따라 차스카에게 추가적인 피해 증가를 부여합니다.
  • 차스카가 이따금 추가 공격을 발생시킵니다. 이 추가 공격의 원소 전환 역시 파티원의 속성 [종류] 를 따라갑니다.

특성 1의 피해증가는 성배와 같은 피해증가로, 다른 피해증가와 합연산 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다른 딜러 캐릭터에 비해 피해 증가가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차스카에게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속성 캐릭터의 수가 아닌 속성 종류에 따라 변동 되는 것입니다.
즉, 물 / 물 / 번개 혹은 물 / 얼음 / 얼음과 같은 조합에서 차스카는 2개 원소만 카운트 합니다.
따라서 이를 활용하기 위해 서로 다른 3속성 조합이 권장됩니다.

  • 파티 내 주변에 있는 캐릭터가 「밤혼 발산」 발동 시, 차스카가 주변의 적에게 「열풍의 그림자 추적탄」을 발사해 밤혼 성질의 바람 원소 피해를 준다. 해당 피해는 원소전투 스킬 영혼 올가미그림자 추적탄의 150%에 해당한다. 만약 파티 내에 불 원소, 물 원소, 얼음 원소 또는 번개 원소 캐릭터가 존재하면, 열풍의 그림자 추적탄은 원소 전환이 발생해 밤혼 성질의 상응하는 원소 피해를 준다. 해당 피해는 원소전투 스킬 영혼 올가미빛나는 그림자 추적탄의 150%에 해당한다.
    상술한 방식으로 주는 피해는 강공격 피해로 간주한다
  • 밤혼 소진 후, 차스카는 열소를 소모해 밤혼 가호를 유지한다.
    나타의 열소 메커니즘 구역에서, 밤혼 전달·차스카를 진행할 수 있다. 현재 필드 위의 캐릭터가 공중에 있을 때 차스카가 교체 등장 시 발동: 차스카가 밤혼 가호 상태에 진입하고 밤혼을 32pt 획득한다. 자신의 파티는 10초마다 밤혼 전달을 최대 1회 발동할 수 있다

차스카의 이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밤혼이 전부 소모될 때까지 약 10초 정도의 체공 시간을 갖습니다.

운명의 자리

차스카의 운명의 자리는 주로 특성 1의 속성 제한을 해제하는 방향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는 차스카의 파티 조합을 좀 더 자유롭게 하며 이에 따라 다른 캐릭터와의 시너지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고유 특성 「총알 트릭」의 「결속 전환」 발동 시, 탄창에 장전된 두 번째 그림자 추적탄빛나는 그림자 추적탄으로 추가 전환된다.
    「결속 전환」 발동 확률이 증가한다: 파티 내에 원소 전환 조건에 부합하는 원소 타입의 캐릭터가 있을 경우 「결속 전환」의 발동 확률이 33.3% 증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한다.

고유 특성 「총알 트릭」을 해금해야 한다.
또한 전투 상태가 아닌 상황에서 차스카의 밤혼 가호 상태가 소모하는 밤혼과 열소가 30% 감소한다

차스카의 운명의 자리 1은 2번 탄환의 추가적인 전환을 제공합니다.
단 2번 탄환은 특성 1이 발동되어야 적용됩니다. 즉, 3번 탄이 전환되지 않으면 2번 탄 역시 전환되지 않습니다.

운명의 자리 1의 개방으로 인해 발생하는 효과는 다음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번 탄 2번 탄 3번 탄 4번 탄 5번 탄 6번 탄
운명의 자리 미개방 바람 바람 얼음
원소반응 확산 융해
운명의 자리 1 바람 얼음
원소반응 증발 융해

이 조합에서 차스카는 단지 1회의 추가적인 탄환만 얻는 것이 아니라, 이 2번 탄에 있던 원소 부착으로 인해 확산이 아닌 추가 반응까지 제공 받게 됩니다.

두 번째로 차스카의 원소 한계를 일부 해제합니다. 구체적으로, 원소 공명을 사용하더라도 모든 탄이 항상 전환될 수 있도록 합니다.
운명의 자리 미개방 시 차스카 / 베넷 / 향릉 / 푸리나와 같이 동일한 원소를 2개 이상 사용하는 조합들은 33%의 확률로 4번 탄환이 전환되지 않지만, 개방 이후 추가 확률로 인해 공명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로 인해 랜덤에 가까운 원소 반응을 특정 방향의 원소 반응(물 속성 아우라 + 불 속성 트리거와 같은) 형태로 고정 시키기 용이하며, 이를 통해 더 많은 대미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차스카 등장 시, 고유 특성 「총알 트릭」의 「빛나는 추적」을 1스택 획득한다. 해당 효과는 고유 특성 「총알 트릭」을 해금해야 한다.
    또한, 원소전투 스킬 영혼 올가미다중 조준 발동 시, 차스카의 빛나는 그림자 추적탄이 적에게 명중한 경우, 빛나는 그림자 추적탄의 원소 타입에 따라 차스카 공격력의 400%에 해당하는 상응하는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해당 피해는 강공격 피해로 간주한다. 다중 조준을 발동할 때마다 해당 효과는 최대 1회 발동된다

차스카의 운명의 자리 2는 두가지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 운명의 자리 1과 같이 2원소에서도 최대치인 65% 피해 증가를 제공합니다.
  • 추가 피해는 강공격으로 적용되지만 원소 부착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즉, 명중하더라도 원소 반응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원소전투 스킬 영혼 올가미의 스킬 레벨+3
    최대 Lv.15까지 상승
  • 원소폭발 영혼 수확빛나는 영혼 수확탄이 적에게 명중 시, 차스카의 원소 에너지가 1.5pt 회복된다. 또한 빛나는 영혼 수확탄의 원소 타입에 따라, 차스카의 공격력의 400%에 해당하는 상응하는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해당 피해는 강공격 피해로 간주한다.
    상술한 방식을 통한 상응하는 원소 범위 피해 효과는 영혼 수확을 발동할 때마다 최대 1회 발동된다

운명의 자리 4의 추가 피해는 운명의 자리 2와 마찬가지로 원소 부착이 없습니다.
즉, 원소 반응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 원소폭발 영혼 수확의 스킬 레벨+3
    최대 Lv.15까지 상승
  • 차스카의 다중 조준에 필요한 차지 시간이 감소한다. 또한 고유 특성 「총알 트릭」의 「결속 전환」 발동 후, 차스카가 「수확」 상태를 획득한다. 이어지는 3초 동안 차스카의 다음번 원소전투 스킬 영혼 올가미다중 조준 발동 시 차지가 즉시 완료되고, 이번 다중 조준그림자 추적탄빛나는 그림자 추적탄의 치명타 피해가 120% 증가한다. 3초마다 「수확」 효과를 최대 1회 획득할 수 있다.

상술한 효과는 고유 특성 「총알 트릭」을 해금해야 한다

차스카의 운명의 자리 6는 다음과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3초에 한번, 차스카는 2번 연속으로 강공격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 연속적으로 공격하는 상황 기준으로 최대 2회 발동됩니다 : 2회 / 1회 / 2회 / 1회
    • 두 번째 강공격의 치명타 피해가 증가합니다.
    • 두 번째 강공격은 첫 번째 강공격의 탄환 구성과 무관하게 새롭게 정해집니다. 구성되는 규칙은 동일하지만, 첫 번째 강공격과는 다른 원소 순서를 가질 수 있습니다.

추천 무기

5

붉은깃별독수리

붉은 깃 별독수리

  • 무기 옵션으로 치명타 피해피해증가를 제공합니다.
  • 확산을 통해 공격력을 제공합니다.

4

꽃장식깃

꽃장식 깃

  • 차스카의 다중조준 상태 역시 조준 상태로 판정됩니다. 조준 중 강공격 피해증가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5

천공의날개

천공의 날개

  • 파티원으로부터 피해증가를 가져올 수 있다면, 높은 기초 공격력치명타 확률 및 피해를 제공하는 천공의 날개 역시 유효합니다.

4

사슬파괴자

사슬 파괴자

  • 4성 무기지만 비교적 높은 기초 공격력을 가지고 있고, 추가로 공격력 역시 상당합니다.
  • 거의 모든 파티원이 차스카와 다른 속성으로, 나타 여부에 관계 없이 공격력%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차스카는 원소 전환을 통해 다양한 원소 피해를 활용할 수 있으며 이는 전투에서 다양한 원소 기믹을 쉽게 파훼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장점을 갖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차스카는 특정 원소 속성 피해를 활용하기 어려우며, 이에 따라 원소 피해 증가를 활용하는데 일부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차스카의 무기를 선택할 때에는 강공격 관련 피해 증가 옵션을 적극적으로 고려할 수 있습니다.

차스카의 성배는 특정 속성 피해를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이로 인해 공격력%원소 마스터리와 같은 성배를 활용하며, 공격력%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무기의 기초 공격력이 높은 경우에도 활용하기 유리합니다.


추천 성유물

5

흑요석비전_꽃

흑요석 비전

  • 피해증가와 밤혼 소모 시 높은 수준의 치명타 확률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나타 딜러들에게 유리한 옵션으로, 차스카 역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차스카의 성장 스탯은 치명타 확률입니다. 흑요석 비전과 합쳐 총 64%에 달하는 기본 치명타 확률을 맞출 수 있으며, 이 덕에 차스카는 성유물 부옵션에서 투자할 치명타 확률을 다른 옵션에 분배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청록색그림자_꽃

청록색 그림자

  • 차스카의 강공격을 통해 확산을 일으키기 유리하고, 전투 중 다양한 원소를 확산시킬 수 있습니다.

내성 감소 효과는 매우 유용하지만, 차스카가 포함되는 조합에선 서포터가 청록색 그림자를 활용하기가 까다롭습니다.

차스카의 파티는 대개 불 / 물 / 번개 / 얼음 속성의 캐릭터로 구성되는데, 해당 속성의 캐릭터 중 다양한 속성의 내성을 동시에 감소 시키는 캐릭터는 없습니다. 특히 강공격에 협동 공격을 하는 캐릭터도 적기에 차스카의 스탯을 직접 버프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내성 감소를 위해 벤티 혹은 카즈하, 설탕과 같은 바람 속성이나 실로닌, 종려와 같은 바위 속성을 선택하는 경우 4번 탄환이 원소 전환되지 않아 원소 반응의 횟수가 줄어들고, 이는 결국 차스카의 최종 대미지에 손해를 입히게 됩니다.

대신 차스카는 스스로 전투 중 마지막 1번 탄환이 확산을 일으키며, 특정 원소 부착이 반드시 잔류 하도록 조합을 구성(ex: 불 속성 2개 + 얼음 속성 1개 등)하는 것이 아니라면 전투 도중에도 많은 속성을 확산 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감전 기반의 삼중 반응 조합들은 때때로 반응 순서가 뒤바뀔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랜덤한 확산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차스카가 격변 조합에서 여러 원소들을 확산하여 자체 대미지와 격변 대미지를 동시에 올릴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5

잿더미성용사의두루마리_꽃

잿더미성 용사의 두루마리

  • 차스카는 스스로 다양한 원소 반응을 이끌어내며, 이를 통해 다양한 속성 피해증가 효과를 동시에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 차스카는 나타 캐릭터로, 밤혼 상태를 통해 피해증가를 전부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차스카 조합에선 차스카가 유일한 나타 캐릭터인 경우가 많습니다.
차스카는 성유물에서 특정 원소 피해 증가 보너스를 활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특별한 방법이 없다면 스스로 잿더미성 4세트를 활용하는 것이 대안일 수 있습니다.

주 옵션
  • 시계
    공격력%

  • 성배
    공격력%
    원소 마스터리

원소 마스터리 주옵은 격변 조합에서 좀 더 적극적으로 고려할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계 / 성배를 둘 다 원소 마스터리로 맞추는 것은 추천되지 않습니다.

  • 왕관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부 옵션
  •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 공격력%
  • 원소 마스터리

차스카는 다양한 속성을 사용하기 때문에 성배는 속성 피해를 채용하기 어렵습니다.
대신 성장 스탯이 치명타 확률% 이므로, 다른 캐릭터보다 치명타 확률을 높게 설정하기 유리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높은 치명타 확률과 피해를 어느정도 확보하거나, 적당한 타협 후 공격력, 원소 마스터리를 활용해 증폭 조합을 구성하거나 격변 하이브리드 구성을 조합하는 것도 유리합니다.

차스카는 조합에 따라 성유물이 유동적일 수 있으며, 자신만의 조합을 맞추고 이에 성유물을 최적화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조합과 운영

차스카는 다양한 무기와 성유물 만큼이나 다양한 조합을 활용할 수 있는 다재한 딜러 캐릭터입니다.
아래 소개되는 조합만이 정답이 아니며, 상황에 따라 그에 맞춰 조합을 편성하는 것이 차스카의 숙련도를 가르게 됩니다.
원소 반응에 대한 이해도가 높을수록, 차스카는 사용자의 전략 구성 능력에 비례하여 강해지는 캐릭터이므로 원소 반응을 이해하는 것이 주요합니다.

차스카의 조합은 두 가지 분류에 따라 나뉘게 됩니다.

첫 번째로는 원소 컨셉에 따라 나뉘며, 이는 차스카가 활용할 원소 반응에 따라 나뉘게 됩니다.
활용할 원소 반응에 따라 조합 컨셉을 구성하고, 이에 맞춰 조합 캐릭터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차스카의 운명의 자리에 따라 나뉘게 됩니다. 차스카의 첫 번째 운명의 자리에 따라 반응 횟수와 속성 구성이 변경되며, 원소 공명 여부과 더불어 원소 반응의 종류를 줄여 특정 반응을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증폭 반응 : 3원소

이전 예시를 통해 제시되었던 이 조합은 불 원소를 기반으로 다양한 증폭 반응을 유도합니다.
얼음 / 물 / 불로 이루어진 이 조합은 빙결 / 융해 / 증발 반응으로 구성되며, 이를 통해 강력한 대인전 화력 투사가 가능합니다.

이 조합은 다양한 버프를 제공하는 강력한 캐릭터들로 구성됩니다.

  • 신학 : 강공격 피해증가, 얼음 속성 피해 증가, 얼음 속성 내성 감소
  • 베넷 : 공격력 증가
  • 푸리나 : 전체 피해 증가

이 조합의 가장 강력한 순간은 첫 번째 운명의 자리 개방 후 2, 4, 6 번 탄환이 물, 얼음, 불이 되는 순간으로, 불 원소 부착 후 융해, 증발이 순서대로 발생하게 됩니다.

신학의 경우 차스카 명함 단계에서는 총 7회의 공격을 겨우 소진하는 수준입니다.

운명의 자리 미개방 1번 탄 2번 탄 3번 탄 4번 탄 5번 탄 6번 탄
1번째 다중조준 바람 바람 랜덤 얼음
2번째 다중조준 바람 바람 랜덤 얼음
3번째 다중조준 바람 바람 랜덤 얼음
4번째 다중조준 바람 바람 랜덤 얼음

4,5,6 번 탄은 각각의 파티원 속성을 그대로 반영하지만, 실제 순서는 랜덤입니다.

특성 1의 추가 공격을 포함해야 겨우 얼음 공격 7회를 채우는 수준으로, 첫 번째 운명의 자리를 개방해도 약 1.3회의 공격이 추가됩니다. 따라서 차스카는 활용할 수 있다면 바람 속성임에도 불구하고 신학을 활용도 높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조합은 전적으로 베넷의 힐링에 의존하며, 푸리나의 공격으로 인한 생명력 감소 수치를 감당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푸리나의 운명의 자리에 상당히 의존할 수 있으므로, 일반적인 조합에 비해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조합의 다른 문제 중 하나는 장판형 원소폭발을 다수 활용하는 점입니다.
차스카의 전투 스타일을 고려하면 베넷이나 신학의 원소폭발 구역 밖으로 나가는 경우가 잦을 수 있으며, 그러한 환경에서는 플레이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증폭 조합을 구성하고자 한다면, 위와 같은 조합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원소 구성을 위한 예시이며, 언제든지 향후 패치 내용에 따라 각각의 속성 캐릭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로자리아는 원소 폭발 시 자신의 치명타 확률을 기반으로 파티원에게 치명타 확률을 부여합니다.

베넷이 강력하지만, 장판형 원소폭발의 활용이 어려울 경우 연비를 통해 보호막과 힐링을 동시에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단 이 경우 상당한 공격력 감소를 야기합니다.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모나는 강력한 피해증가 서포터로 활용합니다. 단 짧은 시간의 성이 상태를 활용하므로 차스카 출전 직전 가장 마지막에 [드래곤 슬레이어 영웅담]과 함께 출전하도록 유도할 필요가 있습니다.

증폭 반응 : 2원소

2원소 증폭 조합의 경우 가능하다면 1돌파 이상 또는 서브 딜러가 강력한 경우 사용하는 것을 좀 더 권장합니다.

일반적으로 2원소 증폭은 두가지 선택지가 존재합니다.

  • 우위 원소를 2개 편성하고, 트리거를 열위 원소고정하기 : ex) 얼음 2개 + 불 1개
  • 열위 원소를 2개 편성하고, 트리거를 우위 원소유도하기 : ex) 불 2개 + 물 1개

1. 우위 원소를 2개 편성하고, 트리거를 열위 원소로 고정하기
ex) 얼음 2개 + 불 1개

이 경우 기본적으로 원소 부착 횟수가 더 많이 보장될 수 있습니다.
특히 물 원소를 아우라로 하는 경우, 푸리나와 같은 강력한 서브 딜러로 인해 물 원소 아우라를 유도하며 원소 반응은 불 원소 트리거로 고정시키기 용이합니다. 이를 통해 랜덤성을 극복하고 어느정도 원소 반응을 단방향으로 유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와 같은 조합들은 특정 원소가 확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청록색 그림자]를 활용하고자 한다면 이와 같은 조합은 다소 지양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 조합은 푸리나시그윈으로 안정적인 피해증가를 제공합니다. 동시에 베넷으로 공격력을 버프합니다.
1개의 원소 부족으로 인해 특성1의 피해증가가 30% 감소하였지만, 푸리나로 인해 강력한 피해증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조합은 차스카의 원소 조합 구성 외에도 푸리나로 인해 지속적으로 원소가 물 원소 아우라로 고정되기 유리합니다.
이는 곧 차스카가 일으키는 원소 반응이 대부분 불 원소 트리거의 증발 반응으로 고정되기 쉽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운명의 자리 1 개방 1번 탄 2번 탄 3번 탄 4번 탄 5번 탄 6번 탄
1번째 다중조준 바람 랜덤 랜덤
2번째 다중조준 바람 랜덤 랜덤
3번째 다중조준 바람 랜덤 랜덤
4번째 다중조준 바람 랜덤 랜덤

4,5,6 번 탄은 각각의 파티원 속성을 그대로 반영하지만, 실제 순서는 랜덤입니다.

2. 열위 원소를 2개 편성하고, 트리거를 열위 원소로 유도하기
ex) 불 2개 + 물 1개

일반적으로 물 원소 1U는 연속으로 불 원소 2U까지 반응할 수 있습니다. 이는 물 원소가 불 원소에 비해 원소 우위에 있기 때문입니다.
1돌파 이후 이를 활용해 2번 탄환까지 전환이 가능하다면, 이 조합은 충분한 의미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6번 탄환의 물 원소 부착 이후 4번, 2번 순서로 불 원소가 연속으로 증발을 일으키는 방향을 의도합니다.
단, 반대 방향의 반응도 가능하므로 부착 순서에 따라 원소 반응이 다소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차스카의 원소 부착에 의존하기보다는 우위 원소 캐릭터의 추가적인 원소 부착이 필요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전체적인 파티 화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조합에서 연비[황금 호박 프로토타입]을 통해 어느정도 파티 힐링을 담당하며, 베넷과 더불어 불 공명을 달성합니다.
푸리나의 살롱파티는 추가적인 물 원소 부착을 보조하며, 불 원소가 아우라가 되지 않도록 방어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황금 호박 프로토타입은 착용자의 체력에 관계 없이 각각의 파티원의 생명력의 일정 비율을 회복하는 방식이므로, 연비는 가능하다면 치유 보너스만 고려하여 세팅할 필요가 있습니다.

운명의 자리 1 개방 1번 탄 2번 탄 3번 탄 4번 탄 5번 탄 6번 탄
1번째 다중조준 바람 랜덤 랜덤
2번째 다중조준 바람 랜덤 랜덤
3번째 다중조준 바람 랜덤 랜덤
2번째 다중조준 바람 랜덤 랜덤

위 조합에서 가장 강력한 순간은 2번째 순간으로, 연속으로 불 원소 부착이 가능해집니다.
푸리나의 살롱 파티를 통해 물 원소 아우라를 고정할 수 있다면, 이는 매우 강력한 화력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 조합은 물 원소 / 불 원소 구성이 아닌 얼음 캐릭터 2개와 불 캐릭터 1개를 통해 달성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점은 향후 패치를 매우 흥미롭게 기대할 수도 있으며, 활용도 높게 고려할 수 있는 조합 방식이기도 합니다.

격변 반응

격변 반응은 가능한 파티원의 속성을 다양하게 구성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증폭에 비해 비교적 낮은 추가 대미지를 더 많은 원소 반응 횟수로 보상하기 위함입니다.

차스카의 격변 조합은 올로룬이라는 강력한 파트너를 사용하며, 이를 활용해 번개를 중심으로 다양한 반응을 유도합니다.

이 조합에서 올로룬은 전혀 출전하지 않아도 운영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올로룬은 번개 원소로, 전투 중 [잿더미성 용사의 두루마리] 옵션을 발동시키기 유리합니다.

불 속성과 물 속성은 어떤 캐릭터가 오더라도 차스카는 큰 손해 없이 과부하와 증발을 동시에 달성하기 유리합니다.
이는 내가 원하지 않는 캐릭터더라도 운영이 필요한 현실 속 환상극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황금 호박 프로토타입]연비를 활용해 힐러를 담당하더라도 차스카는 불 원소 부착이 가능하며,
물 원소에 [성현의 열쇠]닐루를 활용해 파티 전체에 원소 마스터리를 증가시키는 방법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 조합에서 차스카는 [흑요석 비전]에 못지 않게 [청록색 그림자]가 대미지 측면에서 더 유리할 수 있으며, 원소 마스터리 시계나 성배를 착용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다만 차스카의 기본 대미지를 고려하여 가능하다면 공격력%를 성유물에서 완전히 제외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이 조합에서는 아우라 캐릭터를 가능하다면 물 원소로 고정하는 것이 권장되며, 원활한 원소 부착을 위해 산고노미야 코코미와 같은 캐릭터를 채용하는 것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차스카 #바람 #활 #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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