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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린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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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필

스플래시아트

사냥감
사냥감

영상


상세 정보

육성 재료

5

번개4

승리의 자수정
1 / 9 / 9 / 6

4

원류바다의기린뿔

원류바다의 기린 뿔
46

1

형광별

형광별
168

3

이색결정석

이색 결정석
18 / 30 / 36

4

정의4

「정의」의 철학
3 / 21 / 38

3

이색결정석

이색 결정석
6 / 22 / 31

5

아펩의오아시스파수꾼_고대숲의응고된찰나

고대 숲의 응고된 찰나
6

5

지식의왕관

지식의 왕관
1

1

모라

모라
1,652,500

요약

★★★★★
클로린드
한손검
추천무기
사면
안개를 가르는 회광
하란 월백의 후츠
잎을 가르는 빛
칠흑검
해연의 피날레
추천성유물
성유물 조화로운 공상의 단편
조화로운 공상의 단편
성유물 번개 같은 분노
번개 같은 분노
성유물 제사의 여운
제사의 여운
성유물 검투사의 피날레
검투사의 피날레
성유물 추억의 시메나와
추억의 시메나와
추천 메인옵션
시계
공격력%
성배
번개 원소 피해%
왕관
치명타 피해
특성우선순위
원소전투스킬
원소폭발
일반공격
별자리 돌파

특징 및 장단점

종합
  • 돌파 스탯 : 치명타 확률
  • 클로린드는 한손검 번개 속성 캐릭터로 변신형 원소 전투스킬을 가진 온필드 딜러로 설계되었다. 클로린드가 들어간 조합은 항상 클로린드가 중심이 되며 나머지 캐릭터는 대개 클로린드를 서포트하는 캐릭터로 구성된다.
장점
  • 매우 강력한 딜링 능력
  • 타격수가 많아 촉진 반응에 매우 유리
  • 뛰어난 자기 회복 능력
  • 패시브로 치명타 확률 20%를 얻어 장비 세팅이 편리함
  • 2돌파시 경직 저항 획득
단점
  • 다른 변신형 딜러들보다 짧은 변신 시간 (7.5초)

클로린드는 모든 걸 가진 것 같지만 변신 시간이 짧은 편이기 때문에 다른 서포터를 모두 돌린 뒤 변신 시간 7.5초 안에 최대한 딜을 구겨넣는 식의 운영이 요구된다.


특성

일반 공격·그림자 사냥의 맹세
  • 일반 공격
    검으로 최대 5번 공격한다.

  • 강공격
    일정 스태미나를 소모해 화승총으로 부채꼴 제압 사격을 한다.

  • 낙하 공격
    공중에서 땅을 내려찍어 경로상의 적을 공격하고 착지 시 범위 피해를 준다

클로린드는 원소 전투스킬 사용 시 평타 계수는 원소 전투스킬의 것을 따르기 때문에 평타는 육성할 필요 없다.

원소 전투 스킬 (E) : 밤 사냥
  • 화승총을 미리 장전하고 검술과 총술을 결합한 「밤 순찰」 상태에 진입한다. 해당 상태에서 클로린드의 일반 공격은 화승총 사격 「수렵」으로 전환되어, 주는 피해가 다른 원소 부여 효과로 대체될 수 없는 번개 원소 피해로 전환되고 강공격을 진행할 수 없다. 원소전투 스킬 발동은 「밤 꿰뚫기」로 전환된다: 돌진해 검으로 번개 원소 피해를 준다. 상술한 방식으로 주는 피해는 일반 공격 피해로 간주한다.

  • 수렵

    • 생명의 계약이 HP 최대치의 100% 이상: 화승총 사격을 한다.
    • 생명의 계약이 HP 최대치의 100% 미만: 화승총 사격 시, 클로린드의 HP 최대치에 기반해 자신에게 일정량의 생명의 계약을 부여하고, 적을 관통하는 탄환을 발사해 경로상의 적에게 더 큰 피해를 준다.
  • 밤 꿰뚫기
    클로린드의 현재 생명의 계약의 백분율에 따라 이번 밤 꿰뚫기의 효과가 결정된다:

    • 생명의 계약이 0%일 시, 돌진해 검으로 공격한다.
    • 생명의 계약이 HP 최대치의 100% 미만 시, 이번 밤 꿰뚫기의 범위와 주는 피해가 증가하고 클로린드 생명의 계약의 수치에 기반해 자신의 HP를 회복한다.
    • 생명의 계약이 HP 최대치의 100% 이상 시, 밤 꿰뚫기·계약을 진행해 클로린드가 더 높은 비율의 HP를 회복하고 이번 밤 꿰뚫기의 범위와 주는 피해가 더 증가한다.

또한 클로린드가 밤 순찰 상태일 경우, 밤 꿰뚫기를 제외한 치유 효과가 적용되지 않으며, 대신 치유 효과가 자신에게 HP 회복량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생명의 계약을 부여하는 것으로 전환된다.

「밤 순찰」 상태는 클로린드가 퇴장 시 사라진다.

  • 아르케의 힘: 우시아
    클로린드의 수렵이 적에게 명중 시, 일정 시간마다 명중한 위치에 솟구치는 칼날을 내려 우시아 성질의 번개 원소 피해를 준다.

밤 그림자 속에 숨은 사악한 존재는 천년의 토벌 끝에 일찍이 사라졌지만, 빛이 닿지 않는 인간의 마음속 그림자는 여전히 남아있다.
오늘날에도 클로린드는 「황금 사냥꾼」이 남긴 가르침을 명심한다: 촛불을 붙인 야간 순찰자는 차가운 어둠에 잠식당하지 않도록 더욱 조심해야 한다

클로린드의 가장 핵심적인 스킬로 무언가 설명히 굉장히 많아 복잡해보이지만, 사실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지속 시간 7.5초 /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 평타 번개 인챈트, 평타 홀드로 연속공격 가능
  • E 사용시 찌르기 발동 + 체력회복, 생명의 계약이 100%(체력의 절반) 이상일 시 3단 찌르기 발동
  • 생명의 계약이 체력의 반 미만이면 평타, 반 이상이면 e 찌르기

즉, 클로린드는 평타 3회 사용시 생명의 계약이 105%가 되므로 평타 3회와 E의 3단 찌르기를 반복하는 형태로 싸우게 된다. 이 콤보는 별다른 변수가 없다면 원소 전투스킬의 지속시간 안에 6~7회정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원소 전투스킬로 변신중인 클로린드가 하는 공격은 평타(사격)와 찌르기(밤 꿰뚫기) 모두 일반 공격으로 취급되는데, 이는 후술할 패시브 밤을 가르는 불꽃이 적용이 된다. 따라서 실질적인 타격의 대미지 계수는 각 수치에 60%p만큼을 더한 수치가 된다. 따라서 클로린드의 1, 2스택 찌르기는 실제 대미지가 60%p만큼 강하지만 3스택의 3단 찌르기는 실제 대미지가 180%p만큼 강하게 된다. 그러므로 클로린드로 싸울 땐 항상 생명의 계약 100%를 확인하고 3단 찌르기가 들어가도록 운영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같은 이유로 성유물 중 평타를 강화시켜주는 검투사의 피날레, 추억의 시메나와, 제사의 여운 모두 클로린드에게 좋은 성유물이라고 할 수 있다.

원소 폭발 스킬 (Q) : 곧 꺼질 여광
  • HP 최대치를 기반으로 자신에게 생명의 계약을 부여하고, 검과 총의 합주로 빠르게 공격해 번개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평범한 인간의 몸으로 인간이 아닌 존재에게 맞서는 오래된 기술이다. 그 전승의 역사는 레무리아 제국에 저항했던 물의 기사까지 거슬러 올라간다고 한다.
하지만 힘을 잘 제어할 수만 있다면 결투에서 평범한 적에게 사용하는 것이 금지된 기술은 아니다

클로린드의 원소 폭발은 사실상 단순한 순간 광역기로 별다른 특징은 없다. 위력은 저돌파 방랑자, 라이오슬리의 원소 폭발처럼 특별히 강하진 않지만 그들과 마찬가지로 일정 돌파(클로린드의 경우 4돌파)를 하는 경우 강력한 순간 극딜기로 사용할 수 있다.

클로린드의 원소 전투스킬 지속 시간은 짧기 때문에 원소 스킬의 특수 평타를 이용한 전투에서 남은 적을 이 원소 폭발로 마무리 하는 식의 운영을 할 수 있다.

이 원소 폭발에는 생명의 계약 부여가 있지만 어차피 원소 전투스킬을 사용한 뒤 평타를 치면 빠르게 생명의 계약이 생겨나므로 별 의미는 없다. 따라서 클로린드에겐 원소 충전 효율이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도 할 수 있다.

패시브

주변에 있는 파티 내 캐릭터가 적에게 번개 원소 관련 반응을 발동한 후, 클로린드 공격력의 20%를 기반으로 클로린드의 일반 공격과 곧 꺼질 여광이 주는 번개 원소 피해가 증가한다. 지속 시간: 15초, 최대 중첩수: 3스택. 스택마다 독립적으로 계산하며, 해당 방식으로 상술한 클로린드의 공격이 주는 피해가 최대 1800pt 증가한다

클로린드의 원소 전투스킬 평타와 원소 폭발의 계수가 증가하는 패시브이다. 최대치가 1800pt라는 것은 클로린드의 공격력이 3000일 때 최대치에 도달하며 그 이상으로 클로린드의 공격력을 올려도 대미지가 추가되지 않는다는 뜻이다.

클로린드의 공격력이 3000을 넘기려면 파티에 베넷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베넷이 없는 조합이라면 그다지 신경쓸 필요는 없다. 또한 베넷이 있더라도 3000을 넘기는게 쉬운 일은 아니며 클로린드의 찌르기 특성상 베넷의 장판 버프나 힐과는 어울리지 않으므로 그다지 신경 쓸 필요는 없다.

  • 만약 클로린드의 생명의 계약이 HP 최대치의 100% 이상이고, 생명의 계약의 수치가 증가 또는 감소 시, 클로린드의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한다. 지속 시간: 15초, 최대 중첩수: 2스택. 지속 시간은 독립적으로 계산한다.
    또한 밤 사냥의 밤 순찰 상태를 강화한다: 지속 시간 동안 치유 회복량이 생명의 계약으로 전환되는 비율이 100%로 증가한다

미니맵에 주위의 폰타인 지역 특산물 위치가 나타난다


운명의 자리

  • 밤 사냥의 밤 순찰 상태 지속 시간 동안 클로린드의 일반 공격으로 주는 번개 원소 피해가 적에게 명중 시, 적 주변에 야경의 그림자를 소환해 협동 공격을 2회 진행하고 각기 클로린드 공격력의 30%에 해당하는 번개 원소 피해를 준다.
    해당 효과는 1.2초마다 최대 1회 발동되며 해당 방식으로 주는 피해는 일반 공격 피해로 간주한다

클로린드의 1돌파는 숫자 30%만 보면 별거 아닌 것처럼 보이는데 사실 엄청난 돌파다. 공격 횟수를 따져보면 1회 발동에 2회 공격, 1.2초마다 발동이므로 7.5초의 변신 시간동안 최대 6회 발동한다. 따라서 추가 공격은 12회가 들어가는데 이는 일반 공격 취급이므로 패시브 「밤을 가르는 불꽃」의 효과에 의해 계수가 60%p 추가된다. 실제로는 30%의 추가타 12회가 아니라 90%의 추가타 12회가 된다. 게다가 이 타격은 모두 일반 공격 취급이므로 검투사, 제사, 시메나와의 효과를 모두 받는데다, 촉진 조합이라면 이 추가타에 촉진까지 발생하며 엄청난 딜을 쏟아부을 수 있다.

  • 고유 특성 「밤을 가르는 불꽃」의 효과를 강화한다: 주변에 있는 파티 내 캐릭터가 적에게 번개 원소 관련 반응을 발동한 후, 클로린드 공격력의 30%를 기반으로 클로린드의 일반 공격과 곧 꺼질 여광이 주는 번개 원소 피해가 증가한다. 지속 시간: 15초, 최대 중첩수: 3스택. 스택마다 독립적으로 계산하며 3스택 상태 시, 클로린드의 경직 저항력이 증가한다. 해당 방식으로 클로린드의 상술한 공격이 주는 피해가 최대 2700pt 증가한다.
    고유 특성 「밤을 가르는 불꽃」을 해금해야 한다

패시브 「밤을 가르는 불꽃」에 의한 계수 추가가 20%에서 30%로 올라가고 경직 저항력이 생기는 돌파이다. 실질적인 계수 추가가 60%에서 90%가 된다는 뜻이다.

  • 밤 사냥의 스킬 레벨+3
    최대 Lv.15까지 상승

클로린드의 세 번째 별자리는 그녀의 주요 딜링 스킬인 원소 전투스킬의 레벨을 올려줘 효율이 높아 보이지만, 클로린드의 실제 대미지 계수는 패시브 「밤을 가르는 불꽃」에 의해 20%p만큼 증가하므로 실제 효율은 타 캐릭터의 주요 딜링 스킬 +3레벨 보다 작다. 심지어 촉진 반응 등으로 대미지가 합연산 되는것을 고려하면 더욱 낮은 효율이다.

곧 꺼질 여광이 적에게 피해를 줄 시, 클로린드 현재 생명의 계약의 백분율을 기반으로 이번 피해가 증가한다. 생명의 계약 1%당 이번 곧 꺼질 여광이 주는 피해가 2% 증가한다. 해당 방식으로 곧 꺼질 여광이 주는 피해가 최대 200% 증가한다

원소 폭발의 위력이 매우 강력해지는 돌파이다. 따라서 4돌파 이상의 클로린드는 원소 충전 효율에 어느정도 신경을 쓰는 것이 좋을 것이다.

  • 곧 꺼질 여광의 스킬 레벨+3
    최대 Lv.15까지 상승
  • 밤 사냥 발동 후, 12초 동안 클로린드의 치명타 확률이 10%, 치명타 피해가 70% 증가한다.
    또한 밤 순찰 상태 지속 시간 동안, 촛불의 그림자가 특정 조건에 따라 나타나 추격을 진행해 클로린드 공격력의 200%에 해당하는 번개 원소 피해를 준다. 해당 방식으로 주는 피해는 일반 공격 피해로 간주한다.
    촛불의 그림자는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나타난다:
    • 클로린드가 공격에 명중되기 직전.
    • 클로린드가 밤 꿰뚫기·계약 진행 시.

상술한 방식으로 1초마다 촛불의 그림자를 최대 1회 소환한다. 한 번의 밤 순찰 상태 지속 시간 동안, 촛불의 그림자를 최대 6회 소환할 수 있다.
또한 밤 순찰 상태 지속 시간 동안, 클로린드가 받는 피해가 80% 감소하고 경직 저항력이 증가한다. 해당 효과는 밤 순찰 상태 종료 또는 촛불의 그림자를 6회 소환한 다음 1초 후에 사라진다

클로린드의 딜링 능력을 최상급으로 끌어 올려주는 매우 강력한 돌파다. 6회 모두 발동하는 경우 단순 계수만 봐도 1200%가 추가되며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까지 크게 증가한다.

이 돌파에는 딜링 능력만 있는것이 아니라 원소 전투스킬 발동 중 받는 피해가 크게 감소하고 경직 저항력이 더욱 증가해 클로린드를 거의 무적 상태로 만들기도 한다.


추천 무기

5

사면

사면

  • 클로린드의 전용무기로, 공격력 계수를 가진 클로린드에게 좋은 높은 기초 공격력, 딜러에게 언제나 환영받는 치명타 피해 부옵션, 그리고 클로린드의 특성에 맞춰 생명의 계약 증가 시, 장착 캐릭터가 주는 피해가 증가하는 옵션이 있다.
  • 1재련 기준 총 치명타 피해 64.1%, 피해 증가 48%로 엄청난 효과를 자랑하는 최고의 무기.

5

안개를가르는회광

안개를 가르는 회광

  • 전용 무기인 사면과 같은 공격력과 부옵션을 가졌다. 하지만 1재련 기준 치명타 피해 44.1%, 원소 피해 증가 40%로 전용 무기인 사면보다는 약간 뒤떨어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용 무기가 없다면 충분히 좋은 무기이다.

5

잎을가르는빛

잎을 가르는 빛

  • 장착 캐릭터의 일반 공격에 원소 마스터리 계수를 추가해주는 무기로 슈브르즈가 들어간 과부하 조합에선 별로지만 나히다나 풀공명이 있는 촉진 조합에서 좋은 무기.
  • 이 무기를 사용하는 경우 성유물의 시계 부위에서 공격력% 대신 원소 마스터리를 사용해도 좋음.

5

하란월백의후츠

하란 월백의 후츠

  • 파티 내 다른 캐릭터가 원소 전투스킬 사용시 스택을 쌓고, 장비한 캐릭터가 원소 전투스킬 사용시 스택에 비례해 일반 공격에 버프를 주는 무기. 버프의 지속시간은 8초로 클로린드의 변신 시간 7.5초보다 길기 때문에 클로린드에게 꽤 잘 맞는 무기이다.
  • 다만, 부옵션이 치명타 확률이기에 높은 치명타 확률을 가진 클로린드의 치명타 피해 세팅이 어려워질 수 있다.
  • 제공하는 스탯은 치명타 확률 33.1%와 1재련 기준 피해 증가 52%.

4

칠흑검

칠흑검

  • 클로린드의 원소 전투스킬 발동 중에 행해지는 공격은 원소 폭발을 제외하고 모두 일반 공격으로 취급되므로 칠흑검의 일반 공격 피해증가 효과와 아주 잘 맞는다.
  • 다만 치명타 확률이 너무 높아지므로 성유물 세팅에 주의를 해야한다.

4

해연의피날레

해연의 피날레

  • 해연의 피날레에는 자신의 생명의 계약이 사라질 때, 사라진 수치에 비례해 최대 300pt까지의 공격력을 버프해주는 효과가 있다.
  • 클로린드는 자신의 딜링 매커니즘에 의해 이 효과를 항상 최대로 발동시킬 수 있으므로 클로린드에게 좋은 무기라고 할 수 있다.

추천 성유물

5

조화로운공상의단편_꽃

조화로운 공상의 단편

  • 공격력 18%와 생명의 계약 증감시 최대 54%의 피해 증가를 주는 성유물로, 클로린드가 사용하는 성유물 중 일반적으로 가장 좋다.

5

번개같은분노_꽃

번개 같은 분노

  • 타 성유물에 비해 클로린드의 데미지 증가량은 적지만, 원소전투스킬의 긴 쿨타임을 줄여주는 것으로 크게 기여하는 성유물이다. 또한 번개반응 자체의 데미지를 올려주기때문에 타 성유물과 달리 만개 데미지에도 기여를 하는 성유물.

5

제사의여운_꽃

제사의 여운

  • 클로린드는 원소 전투스킬 발동 시 평타와 e의 찌르기가 모두 일반 공격으로 취급되는데 이 모든 타격에 제사의 여운이 주는 평타 계수 추가가 적용된다.
  • 심지어 1돌파와 6돌파의 추가타도 일반 공격으로 취급되므로 해당 타격 모두 제사의 여운이 적용된다. 원소 폭발에 적용이 되지 않는것은 아쉽지만 그것을 제외하면 굉장히 좋은 성유물이라고 할 수 있다.

5

검투사의피날레_꽃

검투사의 피날레

  • 심플하게 공격력 18%와 일반 공격 피해 증가 35%를 주는 세트이다.
  • 다른 세트보다 수치는 낮지만 보스 파밍 등으로 창고에 쌓여있는 남은 성유물을 활용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5

추억의시메나와_꽃

추억의 시메나와

  • 원소 폭발을 포기하는 대신 강력한 일반 공격 피해 증가 버프를 얻는 성유물이다.
  • 위의 검투사 성유물에서 원소 폭발을 포기하고 15%의 일반 공격 피해 증가를 더 얻는 성유물이라고 할 수 있다.
주옵션
  • 시계
    공격력% : 일반적인 경우
    원소마스터리 : 잎을 가르는 빛 사용 시에 고려

  • 성배
    번개 원소 피해증가 : 일반적인 경우
    공격력% : 푸리나 등으로 피해 증가 옵션이 너무 많은 경우에 고려

  • 왕관
    치명타 피해 : 클로린드는 돌파 스탯과 패시브로 치명타 확률이 최소 44.2%가 보장되므로 치명타 확률 왕관은 일반적으로 쓰지 않는다.

부옵션
  •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일반적으로 딜러에게 가장 선호되는 옵션

  • 공격력%
    클로린드는 공격력 캐릭터이므로 좋다.

  • 원소 마스터리
    촉진, 만개 조합에서 유효하다.

원소 충전 효율은 일반적으로 필요 없으나, 4돌파 이상에서 매우 강력한 원소 폭발을 가진 클로린드라면 고려할 가치는 있다.


파티 조합

클로린드는 번개 속성 캐릭터이므로 우선적으로 촉진이나 만개 조합과 슈브르즈가 포함된 과부하 조합 두 가지를 생각할 수 있다. 이 두 가지 조합이 안된다면 카즈하를 활용하는 고전적인 감전 조합이나 번개 단독 조합도 생각할 수 있으나 그다지 권장되진 않는다. 클로린드는 원소 전투스킬로 변신하기 전 원소 폭발로만 번개부착이 가능하므로 카즈하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추가적인 번개 캐릭터가 필요한데, 그렇게 파티를 구성하다 보면 파티원들의 포지션이 애매해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클로린드의 조합은 가급적 풀 조합이나 슈브르즈 과부하 조합을 추천한다.

파티 사이클은 나히다 등의 서포터 및 서브딜러 캐릭터들의 EQ를 모두 깔아둔 뒤, 마지막에 클로린드가 나와 원소 전투스킬을 켜고 평평평E를 반복하는 식으로 싸운다. 클로린드의 원소 폭발은 4돌 미만이라면 딜 비중이 낮으니 필수는 아니지만 사용하게 된다면 원소 전투스킬을 켜기 전에 먼저 사용하면 된다. 클로린드의 원소폭발은 생명의 계약을 제공하므로 원소 전투스킬을 켠 즉시 찌르기(밤 꿰뚫기)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클로린드의 이런 파티 사이클은 모든 형태의 조합에 동일하게 적용된다.

촉진

촉진 대미지는 각 타격에 대해 합연산으로 적용되므로 타격수가 매우 많은 클로린드에겐 촉진 조합이 매우 좋다.

피슬은 번개 반응이 일어날 때 추가타를 제공하기 때문에 클로린드가 쉬지않고 촉진 반응을 일으키면 그만큼 많은 추가타를 일으켜 매우 강력한 딜을 넣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고돌파 피슬은 명함 야에보다 클로린드 촉진 조합에서 강세를 보일 것이다.

야에 미코의 경우 피슬처럼 반응횟수에 비례하는 추가타를 넣어주진 않지만 고돌파로 올라가는 경우 매우 높은 자체 딜링 능력과 파티원의 번개 피해 증가(4돌파)를 제공해줄 수 있다.

마지막 자리는 안정성을 위한 서포터를 주로 넣게 되는데 소소한 풀 추가타와 풀 공명, 그리고 풀 반응 피해를 늘려주는 백출이나 매우 튼튼한 보호막과 전체 내성 감소를 제공하는 종려 중 하나를 넣으면 좋다. 둘 다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키라라 또한 괜찮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만개

만개 조합은 촉진 조합에서 번개 서브딜러가 빠지고 물 서브딜러가 들어간 형태가 된다.

파티 전체에 매우 높은 피해증가를 제공하는 푸리나가 일반적으로 가장 강력하며, 이 경우 마지막 자리에 백출이나 시그윈이 들어가 푸리나의 자해를 커버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푸리나가 2돌파라면 클로린드의 자체 회복 능력으로 나머지 캐릭터의 HP를 신경쓰지 않고 플레이 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만개 조합을 사용하는 경우 만개 대미지는 전적으로 클로린드의 원소 마스터리에 달려있으므로 만개 대미지는 나히다와 백출이 들어간 경우가 가장 강할 것이다. 하지만 클로린드의 조합에서 만개 대미지보다는 클로린드의 직접 공격과 물 서브딜러의 딜링이 메인이므로 치명타 스탯 등을 포기하면서 까지 굳이 원소 마스터리를 올릴 필요는 없다. 원마 세팅은 나히다의 원소 폭발이나 풀 공명 정도로 충분할 것이다. 또한 클로린드가 잎을 가르는 빛을 사용하는 경우 원마 시계를 사용해 만개 조합을 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과부하

슈브르즈를 투입한 저코스트 과부하 조합을 구성할 수도 있다. 이 조합의 장점은 클로린드 외에 5성 캐릭터가 필요 없다는 것이다. 4성 캐릭터 3명을 사용하지만 딜링 능력은 나히다가 들어간 풀 조합에 비해 그다지 꿇리지 않을 정도로 강하다. 조합 특성상 슈브르즈는 고정된다.

클로린드는 번개 속성 온필드 캐릭터이므로 지속적인 불 부착이 필요하다. 현재 원신에서 오프필드 지속 불 부착이 가능한 캐릭터는 향릉, 신염, 토마, 데히야 3명이며 이 중 신염은 구조적인 문제가 매우 크므로 나머지 셋 중 하나를 결정해야 한다. 여기서 방어적 서포팅(주로 경직저항)을 고려할 때 가장 좋은 것은 토마이다. 토마의 보호막은 일반 공격으로 갱신이 되며 불 추가타까지 제공하는데 이것이 클로린드의 매커니즘과 매우 잘 맞는다.

방어적 서포터를 선택했으면 나머지 자리는 공격적인 서포터를 선택하면 된다. 북두는 추가 경직저항과 번개 추가타를 주고, 베넷은 매우 강력한 공격력 버프를 주지만 장판이라는 한계점이 있다. 향릉피슬 또한 선택지가 될 수 있다.


#클로린드 #번개 #한손검 #우시아 #폰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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