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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니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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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사냥꾼의포상
용 사냥꾼의 포상

영상


상세 정보

육성 재료

5

풀4

자라나는 비취
1 / 9 / 9 / 6

4

과숙한화염류탄열매

과숙한 화염류탄 열매
46

1

뚱룡장

뚱룡장
168

3

난폭한송곳니

난폭한 송곳니
18 / 30 / 36

4

소각4

「소각」의 철학
3 / 21 / 38

3

난폭한송곳니

난폭한 송곳니
6 / 22 / 31

5

아를레키노_기각과판정

기각과 판정
6

5

지식의왕관

지식의 왕관
1

1

모라

모라
1,652,500

요약

★★★★★
키니치
양손검
추천무기
산왕의 엄니
늑대의 말로
대화봉
대지를 울리는 자
추천성유물
성유물 흑요석 비전
흑요석 비전
성유물 잿더미성 용사의 두루마리
잿더미성 용사의 두루마리
성유물 미완의 몽상
미완의 몽상
추천 메인옵션
시계
공격력%
성배
풀 원소 피해%
왕관
치명타
특성우선순위
원소전투스킬
원소폭발
일반공격
별자리 돌파

키니치는 연소 반응을 베이스로 하는 강력한 필드 딜러이며, 매우 특이한 조합을 갖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풀 원소 기반의 조합은 상대의 원소 부착 상황에 따라 DPS 기복이 매우 크며, 특히 얼음 원소 부착이나 보호막에 매우 취약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풀 원소 반응은 대개 원핵이나 활성 상태를 이용하기 때문에, 불 원소를 동시 기용하기 다소 어려웠습니다.
키니치는 연소를 베이스로 가져가기 위해 불 원소를 포함하는 것에 거리낌이 없으며, 높은 공격력 계수를 지니고 있는 풀 원소 대미지로 인해 원소마스터리에 대한 부담이 적습니다.

키니치는 말라니와 마찬가지로 이동 중 공격에 매우 유리합니다. 말라니가 대부분의 필드 타임을 회피하면서도 DPS의 손해가 적은 것처럼, 키니치는 지속적인 화력투사와 더불어 대부분의 일반적인 몬스터 패턴을 매우 쉽게 회피하며 공격할 수 있는 점은 또 다른 장점이기도 합니다.

키니치는 공중에 갈고리를 걸고 줄타기를 통해 이동할 수 있으며, 이는 수평 및 수직 이동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나타 내에서는 한번의 공중 이동에 총 2번을 걸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먼 거리도 도약 없이 넘어 다닐 수 있습니다.


특성

일반 공격·밤과 태양의 투기술
  • 일반 공격
    최대 3번 공격한다.
    원소전투 스킬 「사냥·공중 수렵」으로 공중 줄타기 진행 후, 착지 전에 공중에서 일반 공격을 1회 진행할 수 있다.

  • 강공격
    일정 스태미나를 소모해 전방을 향해 대검을 던져 적을 공격한다.

  • 낙하 공격
    공중에서 땅을 내려찍어 경로상의 적을 공격하고 착지 시 범위 피해를 준다

원소 전투 스킬 (E) : 사냥·공중 수렵
  • 거대한 짐승을 사냥하는 요령으로 빠르게 이동하거나 적을 공격한다.
    주변에 적이 있거나 공격 가능한 오브젝트가 있을 경우, 갈고리줄로 목표를 연결하고 밤혼 0pt로 밤혼 가호 상태에 진입한다. 적 혹은 오브젝트가 없을 경우, 전방에 갈고리줄을 발사해 공중 줄타기를 진행하고 재사용 대기 시간이 60% 감소한다.
    홀드해 발동할 수 있다. 홀드 시, 조준을 통해 갈고리줄의 발사 방향을 결정할 수 있다.

  • 밤혼 가호·키니치
    키니치의 밤혼 가호 상태가 10초 동안 지속되며, 1초마다 밤혼이 2pt 생성된다.
    밤혼 가호 상태에서, 키니치는 갈고리줄로 주변의 적을 연결하고 공격 방식을 변경한다:

    • 일반 공격 진행 시 현재 이동 방향에 따라, 연결 목표를 중심으로 회전 사격을 진행해 밤혼 성질의 풀 원소 피해를 주고 밤혼을 3pt 생성한다. 회전 사격으로 주는 피해는 원소전투 스킬 피해로 간주한다.
    • 밤혼이 최대치에 도달 시, 원소전투 스킬 「비늘 관통포」를 발동할 수 있다: 모든 밤혼을 소모해, 밤혼 성질의 풀 원소 피해를 준다. 홀드로 비늘 관통포 발동 시, 조준을 통해 공격할 목표를 결정할 수 있다. 비늘 관통포 발동 후, 키니치는 비늘 관통포의 목표와 연결을 시도한다.

밤혼 가호 상태에서 적을 연결하거나 비늘 관통포 발사 후, 적의 주변에 사각지대가 생긴다. 키니치가 사각지대에 진입하면 밤혼이 4pt 생성되고 사각지대가 제거된다.
최대 연결 거리 초과 등의 이유로 연결이 끊어질 시, 일반 공격을 진행하면 주변의 적과 다시 연결되고 회전 사격을 진행한다.


  • 「모든 일에는 대가가 따르기 마련이지. 네가 적절한 가격을 제시했으면 좋겠군… 뭐? 난 할부는 안 받아」

밤혼 가호 상태 시, 키니치의 원소전투 스킬에 명중된 적은 「험지」 상태에 빠진다. 해당 상태의 적이 연소 반응 또는 발화 반응 피해를 받을 시, 키니치가 밤혼을 7pt 생성한다. 0.8초마다 해당 방식으로 밤혼을 최대 1회 생성할 수 있다. 험지 상태는 키니치의 이번 밤혼 가호 상태가 종료될 때까지 지속된다

키니치의 전투스킬은 다음과 같이 동작합니다.

  1. 주변에 적이 없다면 전방 40도 정도에 로프를 걸고 점프합니다.
  2. 주변에 적이 있다면 적에게 줄을 걸게 됩니다.
    1. 일반공격을 사용하면 키니치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회전하며 사격을 시작합니다.
    2. 일정 게이지가 도달하면 전투스킬이 활성화되는데, 이를 사용해 [비늘 관통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니치의 전투스킬 도중 발동하는 회전사격은 발동은 일반공격 취급이지만 명중은 전투스킬 취급됩니다.
따라서 일반공격보다는 전투스킬 피해 증가 효과 세팅을 고려해야 합니다.

키니치의 전투스킬을 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비늘 관통포]를 가능한 자주 발동시켜야 하며,
밤혼을 빠르게 채울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은 방법이 존재합니다.

  1. 일반공격을 클릭하여 적을 공격할 때 3pt씩 회복
  2. 이따금씩 발생하는 "사각지대" 내로 들어갈 때 4pt 회복
  3. 특성1 [험지에 발을 들인 대가]를 통해 타게팅한 적이 연소 상태나 발화 피해를 받은 경우

키니치는 몬스터의 연소 반응이 끊긴 적이 없을 경우, 기본적으로 최대 10초 간 총 5회의 [비늘 관통포] 발동이 가능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원소폭발에서 후술하도록 하겠습니다.

조합에 따라 특성1 [험지에 발을 들인 대가]가 발동되지 않는 구간이 발생할 경우 [비늘 관통포]의 발동 횟수가 달라질 수 있으며, 이는 키니치의 조합을 결정하는데 변수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원소 폭발 스킬 (Q) : 위대하고 신성한 용을 경배하라
  • (제한적으로, 조건부로, 제약적으로, 계약에 따라, 부분적으로, 잠시) 「신성한 용 아쥬」의 힘을 해방해 밤혼 성질의 풀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신성한 용 아쥬는 지속 기간 동안 주기적으로 용의 숨결을 발동해 밤혼 성질의 풀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발동 시 키니치가 밤혼 가호 상태일 경우, 이번 밤혼 가호의 지속 시간이 1.7초 연장된다.

  • 「그렇다! 위대하고 신성한 용 쿠훌 아쥬가 그대들 앞에 서 있노라. 어서 내 발등에 입을 맞추지 못할까!」

키니치의 원소폭발은 다음과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1. 원소폭발 지속시간동안 주기적으로 적을 공격하는[아쥬]를 소환합니다.
  2. 원소 전투스킬의 지속시간을 1.7초 연장합니다.

일반적으로 단순 연소 등의 조합에서 키니치는 총 4회의 [비늘 관통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7초의 연장을 어느 타이밍에 발동시키냐에 따라 키니치는 최대 5회의 [비늘 관통포]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키니치의 [비늘 관통포]를 총 5회 적중 시킬 수 있습니다.

  1. 연소 상태가 가능한 끊기지 않아야 합니다. 특성1을 최대한 자주 발동 시켜 밤혼 게이지를 충전해야 합니다.
    키니치의 원소폭발 컷신 도중에는 키니치가 풀 원소를 공급할 수 없으므로, 키니치 외에 지속적으로 풀 원소를 보충할 캐릭터가 필요합니다.
  2. 키니치의 원소폭발 타이밍은 반드시 밤혼 게이지가 낮을 때 발동해야 합니다. 정확히는, 키니치가 원소폭발 이후 거의 바로 [비늘 관통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3. 키니치가 전투스킬을 사용할 때 가능한 몬스터와 최대한 근접해야 합니다. 이는 사각지대를 빠르게 진입하기 위함입니다. 동시에 사각지대가 현재 방향과 반대일 경우, 회전 방향을 전환하여 빠르게 근접해야 합니다.
패시브

밤혼 가호 상태 시, 키니치의 원소전투 스킬에 명중된 적은 「험지」 상태에 빠진다. 해당 상태의 적이 연소 반응 또는 발화 반응 피해를 받을 시, 키니치가 밤혼을 7pt 생성한다. 0.8초마다 해당 방식으로 밤혼을 최대 1회 생성할 수 있다. 험지 상태는 키니치의 이번 밤혼 가호 상태가 종료될 때까지 지속된다

주변에 있는 파티 내 캐릭터가 「밤혼 발산」 발동 후, 키니치에게 「사냥 요령」을 1스택 부여한다. 지속 시간: 15초, 최대 중첩수: 2스택. 키니치가 사냥·공중 수렵의 비늘 관통포 발동 시, 모든 「사냥 요령」을 소모하고 소모한 스택 당 이번 비늘 관통포로 주는 피해가 키니치의 공격력의 320%에 기반해 증가한다

  • 사냥·공중 수렵으로 키니치가 공중 줄타기 진행 후에도 공중에 있을 시, 열소 10pt를 소모해 다시 공중 줄타기를 진행할 수 있다.
    나타의 열소 메커니즘 구역에서, 밤혼 전달·키니치를 진행할 수 있다. 현재 필드 위의 캐릭터가 대시 또는 특정 특성이 부여한 이동 상태이거나 공중에서, 키니치가 교체 등장 시, 조건에 따라 키니치가 아래 행동 중 하나를 진행한다:
    • 상호작용이 가능한 잎말이 인장을 향하고 있을 시: 인장을 향해 갈고리줄을 발사해 이동한다.
    • 주변에 적이 있으며 전투 상태 시: 해당 적을 향해 사냥·공중 수렵을 발동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키니치가 갈고리줄을 발사해 공중 줄타기를 진행한다. 키니치는 우선적으로 조건에 부합하는 잎말이 인장을 갈고리줄의 발사 목표로 삼는다.
키니치 자신의 파티는 10초마다 밤혼 전달을 최대 1회 발동할 수 있다.

숲룡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잎말이 인장 등의 오브젝트와 상호작용 시, 사냥·공중 수렵은 「숲룡 모방」으로 대체된다. 숲룡 모방으로 해당 오브젝트와 상호작용 시, 해당 오브젝트와의 상호작용 규칙은 숲룡의 상호작용 규칙을 따르며, 사냥·공중 수렵이 재사용 대기 시간에 진입하지 않는다

키니치의 이동은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공중에서 홀드를 통해 다시 한 번 사용 가능합니다.
  • 벽에 부딪히는 경우 등반하게 되고, 잠깐동안 아쥬가 키니치를 약간 끌어올려 줍니다.

운명의 자리

키니치의 운명의 자리는 대부분 자신의 원소 전투스킬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한 운명의 자리는 1번, 2번 자리로, 높은 치명타 피해와 더불어 필드 이동 시 이동속도 증가 옵션이 포함됩니다.

  • 사냥·공중 수렵으로 키니치가 공중 줄타기를 진행하고 착지한 후, 이동 속도가 30% 증가한다. 지속 시간: 6초.
    또한 비늘 관통포의 치명타 피해가 100% 증가한다

키니치의 줄타기 쿨타임은 7.2초지만 실질적으로 줄타기를 실행하는 시점부터 적용됩니다.
또한 이동속도 증가 효과 6초는 키니치가 착지하는 시점부터 적용됩니다.
따라서 키니치는 지속적으로 줄타기를 사용한다면 착지하는 동안 계속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키니치의 원소전투 스킬이 적에게 명중 시, 적의 풀 원소 내성이 30% 감소한다. 지속 시간: 6초.
    또한, 키니치가 밤혼 가호 상태에서 처음으로 발동한 비늘 관통포의 영향 범위가 증가하고,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 사냥·공중 수렵의 스킬 레벨+3
    최대 Lv.15까지 상승
  • 밤혼 가호 상태 시, 키니치가 회전 사격 또는 비늘 관통포 발동 후, 자신의 원소 에너지를 5pt 회복한다. 해당 방식으로 2.8초마다 원소 에너지를 최대 1회 회복할 수 있다.
    또한 위대하고 신성한 용을 경배하라가 주는 피해가 70% 증가한다
  • 위대하고 신성한 용을 경배하라의 스킬 레벨+3
    최대 Lv.15까지 상승
  • 비늘 관통포가 적에게 명중 후, 적 사이에서 1회 튕기고 키니치의 공격력의 700%에 해당하는 풀 원소 피해를 준다.
    이번 비늘 관통포가 고유 특성 「화염령의 계약」 또는 운명의 자리 「길앞잡이 턱」의 비늘 관통포 강화 효과를 받았다면, 비늘 관통포가 발동한 튕기는 공격도 상술한 강화 효과를 받는다

추천 무기

5

산왕의엄니

산왕의 엄니

  • 키니치가 쉽게 얻기 어려운 피해증가와 더불어 기초 공격력이 강력합니다.

5

늑대의말로

늑대의 말로

  • 키니치에게 높은 공격력을 부여합니다.

4

대화봉

대화봉

  • 비교적 높은 편인 기초 공격력과 더불어 치명타 확률을 부여할 수 있고, 부착 시 공격력이나 피해증가 효과가 유용합니다.

4

대지를울리는자

대지를 울리는 자

  • 비교적 높은 기초 공격력과 공격력 추가 효과가 유용합니다.
  • 키니치는 불 관련 반응인 연소를 활용하며, 무기 스킬 효과를 발동하기 용이합니다.

추천 성유물

키니치의 성유물은 파티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5.0에 추가된 강력한 성유물 중 하나인 [잿더미성 용사의 두루마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파티 내 풀 원소 반응 트리거를 발생하는 나타 캐릭터가 필요하며,
동시에 강력한 내성 감소 효과를 제공하는 [숲의 기억] 역시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파티 전체 효과 성유물을 활용하는 것이 키니치의 대미지 기여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지만, 반드시 키니치가 들어야 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파티에 따라 성유물을 유연하게 대응해야 합 것입니다.

5

흑요석비전_꽃

흑요석 비전

  • 피해 증가와 밤혼 소모 시 높은 치명타 확률을 제공합니다.
  • 키니치의 [비늘 관통포] 발동 시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키니치가 [비늘 관통포] 발동 시점에 치명타가 적용되며, 명중 시점에는 명확히 적용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첫 회전사격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지만, 전체 대미지에서는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아닙니다.

5

잿더미성용사의두루마리_꽃

잿더미성 용사의 두루마리

  • 키니치가 첫 출시되는 5.0 버전 기준, 키니치가 장착해야만 풀 원소 피해를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 키니치는 연소 반응에서 자신이 트리거를 발동시키기 유리하며, 밤혼 효과 역시 획득하기 유리합니다.
  • 강력한 피해증가 40%는 키니치 뿐만 아니라 다른 파티원에게도 적용됩니다.

[잿더미성 용사의 두루마리]는 에밀리와 함께 편성할 때 고려할 수 있는 강력한 성유물 중 하나입니다.
잿더미성 용사의 두루마리는 반드시 자신이 트리거가 되는 원소 반응이어야 발동하며, 반응에 참여한 속성에 맞는 파티원에게 피해증가를 제공합니다.
특히 비 나타 캐릭터는 12%, 나타 캐릭터는 40%의 피해증가를 발동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파티원 중 나타 캐릭터가 이를 착용할 것이 권장되는데, 5.0 버전 기준으로는 키니치가 이를 착용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키니치가 [잿더미성 용사의 두루마리]를 착용함으로서, 에밀리와 키니치 둘에게 풀 원소 피해를 각각 40%씩 제공할 수 있으며, [숲의 기억]은 다른 캐릭터에게 맡기는 식으로 풀 원소 대미지를 강화하는 조합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5

미완의몽상_꽃

미완의 몽상

  • 공격력과 강력한 피해증가를 제공합니다.

향후 [잿더미성 용사의 두루마리]와 [숲의 기억] 모두를 키니치 외의 캐릭터에게 양도하고 적절하게 발동 시키는 것이 가능하다면, 최종적으로는 [흑요석 비전]이나 [미완의 몽상]이 키니치 자신을 위한 가장 유망한 성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조합과 운영

키니치의 조합은 크게 두 갈래로 나뉘게 됩니다.

  1. 순수 연소만을 활용하는 조합
  2. 연소를 기반으로 물 원소를 활용한 증발 혹은 발화 조합

1의 경우 키니치와 더불어 에밀리와 같은 풀 원소에 집중된 대미지 구조를 갖지만, 2의 경우 다른 물 원소가 포함됨에 따라 속성 대응이 좀 더 용이해질 수 있습니다.
다만 2의 경우 연소가 종종 끊어질 수 있고, 발화 등으로 커버하더라도 키니치의 관통포 횟수가 줄어들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황에 따라 대처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키니치와 에밀리로 이루어진 순수 연소 조합은 각각의 캐릭터에게 담당할 성유물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키니치 : 잿더미성 용상의 두루마리
  • 에밀리 : 미완의 몽상 혹은 숲의 기억
  • 베넷 : 옛 왕실의 의식
  • 데히야 혹은 토마 : 숲의 기억 혹은 견고한 천암

이와 같이 서로 겹치지 않는 파티 성유물을 채용하여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것이 이 파티의 핵심이며,
이를 통해 주요 딜러인 에밀리와 키니치를 동시에 강화하게 됩니다.
키니치의 경우 몬스터와 나와의 거리를 가능한 적당히 가깝게 유지할 수 있다면 충분히 베넷의 공격력 버프를 누릴 수 있지만, 항상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는 점은 아쉬울 수 있습니다.

이 조합은 키니치의 관통포 비중을 줄이고, 향릉을 통해 푸리나에게 증발 트리거를 몰아주는 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풀 원소가 잔여하는 동안 물 원소가 부착되지 않도록 방해하고, 연소 상태에서 푸리나의 공격이 명중함으로서 푸리나는 2배 부터 시작하는 증발 대미지를 받게 됩니다.
이 조합은 키니치의 비중을 늘리기 어려울 때 키니치의 관통포를 약간 희생하면서 푸리나를 기용하는 방법으로 사용합니다. 다만 베넷이 주는 치유 만으로는 푸리나의 피해 증가를 온전히 받지 못할 수 있으며, 사이클 구조 상 향릉의 원소 충전 효율 역시 제대로 보장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키니치 #풀 #양손검 #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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