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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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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긋하게차한잔
느긋하게 차 한잔

영상


상세 정보

육성 재료

5

불4

불타오르는 마노
1 / 9 / 9 / 6

4

제왕의결단

제왕의 결단
46

1

별소라

별소라
168

3

슬라임원액

슬라임 원액
18 / 30 / 36

4

번영4

「번영」의 철학
3 / 21 / 38

3

슬라임원액

슬라임 원액
6 / 22 / 31

5

별을삼킨고래_빛없는물질

빛 없는 물질
6

5

지식의왕관

지식의 왕관
1

1

모라

모라
1,652,500

요약

★★★★
가명
양손검
추천무기
갈대 바다의 등대
늑대의 말로
이무기 검
빗물 베기
추천성유물
성유물 그림자 사냥꾼
그림자 사냥꾼
성유물 불타오르는 화염의 마녀
불타오르는 화염의 마녀
성유물 도금된 꿈
도금된 꿈
추천 메인옵션
시계
공격력%
원소 마스터리
성배
불 원소 피해%
왕관
치명타
특성우선순위
원소전투스킬
원소폭발
일반공격
별자리 돌파

특징 및 장단점

종합
  • 돌파 스탯 : 공격력
  • 낙하 공격 취급의 원소 전투 스킬을 위시로 한, 온필드 낙하 공격 공격 딜러
  • 나쁘지 않은 사용감, 4성 기초 공격력 1위(4.6 기준), 준수한 계수, 불 원소라는 점이 어우러진, 강력한 4성 메인 딜러
장점
  • 뛰어난 스탯, 계수, 속성
    • 4성 캐릭터 중에서도 손꼽히는 공격력 스탯, Lv 10 기준 414.7%의 낙하 공격 계수, 증발 반응을 쉽게 사용하는 불 속성.
    • 이 점들이 좋은 시너지를 이루며 강력한 성능을 이끌어냄
  • ICD 없는 낙하 공격
    • 증발 반응을 쉽게 유도할 수 있음
  • 원소 충전 요구량이 낮음
    • 원소폭발로 변신한 상태에서도 원소 입자를 생성하므로, 원소 충전 효율 옵션에 목맬 필요가 없음
  • 조작이 간편함
    • 원소폭발을 사용하고, 원소 전투 스킬 - 낙하 공격을 반복하는 간단한 사이클이기 때문에, 조작이 매우 간편한 축에 속함
단점
  • 원소 폭발의 문동이 초기화 메커니즘
    • 낙하 공격을 실행하고 튀어나오는 문동이와 능동적으로 합류해야 딜로스가 줄어듬
    • 전투 중에 식별하기 쉽지 않고, 포지셔닝에 방해받기 좋은 요소.
  • 애매한 경직 저항
    • 낙하 공격 특성 상 공중으로 뛰어오르는 일이 잦은데, 종종 공중에서 요격당하기도 하고, 큰 공격에 맞으면 쉽게 날아감
  • HP 관리 필요 (명함)
    • 소모한 만큼의 HP를 회복하는 옵션이 별자리 1돌에 있음
    • 명함에서는 원소 폭발 시간 동안 HP를 지속적으로 회복할 수단을 따로 마련해야함

특성

일반 공격·별의 발톱
  • 일반 공격
    대검으로 최대 4번 공격한다.

  • 강공격
    스태미나를 지속적으로 소모해 대검을 휘둘러 주변의 적을 공격한다.
    회전 종료 시 추가로 한 번 더 강력하게 휘두른다.

  • 낙하 공격
    공중에서 땅을 내려찍어 경로상의 적을 공격하고 착지 시 범위 피해를 준다

가명의 주력 딜링은 E를 통한 낙하 공격에서 오므로, 가명은 일반 공격 레벨을 올릴 필요가 없음.

원소 전투 스킬 (E) : 도약하는 영물
  • 짐승춤 기술로 전방으로 돌진하고 목표 또는 지형에 접촉하면 공중으로 높이 도약한다.
    가명이 원소전투 스킬·도약하는 영물로 도약한 후, 즉시 낙하 공격을 진행하면 더 강력한 낙하 공격·태평 기원을 발동한다.

  • 낙하 공격·태평 기원
    원소전투 스킬·도약하는 영물로 발동한 낙하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다른 원소 부여 효과로 대체될 수 없는 불 원소 피해로 전환된다. 또한 착지 시 가명의 일정 HP를 소모한다. 해당 방식으로 가명의 HP는 최대 10%까지 감소한다.
    태평 기원으로 주는 피해는 낙하 공격 피해로 간주한다.


  • 「상서로운 짐승이 높이 뛰어오르는 건, 상서로운 기운과 재물운이 도착했다는 것을 상징해. 다들 더 정진하기 바랄게!」

가명의 주력 딜링기. 낙하 공격 피해로 간주하며, 자해 및 자힐(1돌) 기믹이 있어 그림자 세트, 진사 세트의 서포트를 받을 수 있음. 9렙 기준 391%의 계수를 자랑하며, 이는 다른 4성 딜러에서는 쉽게 찾아보기 힘든 계수이다. 증폭 반응이 용이한 불 속성에서는 더더욱 그렇다.

E를 통해 1회 낙하 공격을 진행하면, 15%의 HP를 소모하고, A1을 통해 HP 6%, 1돌을 통해 HP 15%를 회복한다. 따라서 체력 변동 수치는 다음과 같다:

  • 명함: HP 9% 소모
  • 1돌 이상: HP 6% 회복

1회의 낙하 공격을 통해 2개의 불 원소 입자를 생성하며, 쿨타임은 3초이다. 4돌파의 원소 에너지 회복 옵션과 조합하면 나쁘지 않은 원소 충전 스탯을 가지게 된다.

원소 폭발 스킬 (Q) : 찬란한 금예춤
  • 짐승춤 태세를 취한 가명이 잠시 불 원소를 부착한다. 또한 일정 HP를 회복하고, 든든한 동료 산예·문동이를 소환해 목표를 내려찍어 불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내려찍기를 완료한 후, 산예·문동이는 주변으로 굴러 떨어진 다음 가명의 위치로 이동한다. 가명과 합류에 성공하면 산예·문동이는 퇴장하고 가명의 원소전투 스킬 「도약하는 영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갱신된다.
    짐승춤 태세 지속 시간 동안 가명의 경직 저항력이 증가한다. 또한 낙하 공격·태평 기원으로 착지하거나 도약하는 영물의 전방 돌진 종료 시, 가명의 HP가 50%를 초과한 상태일 경우 다시 산예·문동이를 소환한다.
    가명 자신의 산예·문동이는 필드 위에 최대 1마리만 동시에 존재할 수 있다.
    효과는 가명이 필드를 떠나면 사라진다.

  • 「금예가 상서로운 기운을 뿜어내고 불나무에 은꽃이 피네. 봐, 이건 번성과 재물운을 상징해」

짐승춤 태세 상태에 들어가는 것이 더 중요하지만, 9렙 기준 629.7%의 계수는 높은 편이기 때문에 여유가 된다면 특성을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다만 문동이를 재소환하는 조건이 가명의 HP가 50% 초과할 경우이므로, 1돌파를 해서 자해와 자힐이 동시에 이루어지지 않으면 외부 HP 회복 캐릭터를 채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또한, 문동이와 합류해야만 원소 전투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되므로, 문동이가 튀어나오는 방향으로 무빙해주는 것이 좋다.

패시브

도약하는 영물의 낙하 공격·태평 기원이 적에게 명중한 후, 가명이 0.2초마다 자신의 HP 최대치의 1.5%에 해당하는 HP를 1회 회복한다. 지속 시간: 0.8초

전투 특성 1은 원소 전투 스킬 문단에서 설명했듯이 HP 감소 기믹을 완화해주는 역할을 한다.

가명의 HP가 50% 미만 시, 받는 치유 보너스를 20% 획득한다. 가명의 HP가 50% 이상 시, 낙하 공격·태평 기원으로 주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전투 특성 2는 Q 변신 상태일 때, HP 50%를 초과할 때 문동이가 재소환되는 특성 상 상시 피증 20%의 역할을 하게 된다. 받는 치유 보너스는 일반적인 경우에는 체감하기 어렵다.

  • 낮(6시-18시)에 파티 내 자신의 캐릭터가 속행 효과를 획득한다: 이동 속도 10% 증가
    속행 효과는 비경, 영역 토벌, 나선 비경에서 적용되지 않는다. 또한 속행 효과는 중첩되지 않는다

운명의 자리

찬란한 금예춤의 산예·문동이가 가명과 합류에 성공하면 가명이 HP를 15% 회복한다

1돌파를 해금하면 가명의 HP 소모 기믹을 상쇄해, A1의 힐링만이 남아 도리어 HP를 회복할 수 있게 된다. 편의성 돌파.

가명이 치유 받을 시 이번 치유 회복량이 초과된 경우, 가명의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지속 시간: 5초

1돌파를 해금한 뒤에는 외부 피격이 없을 때 가명에게 항상 오버힐이 발생하므로, 공격력 20%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좋은 돌파이다.

  • 도약하는 영물의 스킬 레벨+3
    최대 Lv.15까지 상승

E의 낙하 공격 계수를 올려주는 좋은 무난한 돌파.

도약하는 영물의 낙하 공격·태평 기원이 적에게 명중 시, 가명이 원소 에너지를 2pt 회복한다. 해당 효과는 0.2초마다 최대 1회 발동된다

가명의 원소폭발은 60pt의 에너지를 요구하므로, 원소 충전 효율 옵션을 안 챙길 수 없는 축에 속한다. 하지만 Q 지속 시간 내에 5-6회의 낙하 공격을 진행하는 가명은 4돌파를 통해 10-12pt의 원소 에너지를 회복하며, 가명의 원소 에너지 요구량을 50pt 가량으로 낮춰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 찬란한 금예춤의 스킬 레벨+3
    최대 Lv.15까지 상승

가명의 사이클에서 Q가 아주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아니기에, 6돌파를 위해 거쳐가는 돌파.

도약하는 영물의 낙하 공격·태평 기원의 치명타 확률이 20%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가 40% 증가하며 공격 범위도 증가한다

가명의 치명타 확률 세팅 부담을 줄여주고, 치명타 피해를 많이 올려주며, 약간 좁다고 느낄 수 있는 공격 범위를 늘려주는 돌파. 가명의 핵심 돌파라고 할 수 있으며, 성유물 세팅 편의성 역시 높여준다. 단순히 말해, 가명이 더 많이 강해진다.


추천 무기

5

쇄석의붉은뿔

쇄석의 붉은 뿔

  • 무기 옵션의 높은 치명타 피해를 보고 채용하는 무기.
  • 워낙 5성 양손검 무기 풀이 처참해서 이 정도면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다. 무기의 기초 공격력이 낮아 공격력에 신경써야한다.

5

갈대바다의등대

갈대 바다의 등대

  • 아쉽게도 뛰어난 무기 스킬을 활용하기는 어려운 스킬 구조이지만, 치명타 무기인 점에서 가산점.
  • 그림자 사냥꾼 4세트 채용 시, 치명타 확률의 세팅이 과하지 않도록 주의.

5

늑대의말로

늑대의 말로

  • 상시 5성 무기로, 높은 수치의 공격력%를 제공한다.
  • 이 무기를 사용한다면 공격력%가 과다해질 수 있으므로, 시계의 주 옵션을 원소 마스터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4

빗물베기

빗물 베기

  • 가명은 증발 빌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이 경우 많은 경우에 물 원소가 부착되어 있으므로 빗물 베기의 옵션을 적용받기 쉽다. 무기 옵션이 원소 마스터리이기 때문에, 이 무기를 채용하는 경우 시계의 주 옵션을 공격력%로 하는 것이 좋다.
  • 같은 맥락에서, 빗물 베기 대신 꽃 장식 대검을 사용할 수도 있다.

4

천암고검

천암고검

  • 리월 캐릭터의 수에 따라 버프를 제공하는 무기.
  • 행추, 한운, 종려, 야란 등 고성능의 파티원들이 리월 캐릭터로, 가장 많이 조합하는 한운을 채용한다면 못해도 2스택의 버프를 받을 수 있다. 파티 조합이 경직되는 대신 공격력%와 치명타 확률이라는 높은 버프를 제공하는 것이 메리트.
  • 4성 한정 무기이기 때문에, 재련이 어렵다는 것이 가장 큰 난관.

4

대화봉

대화봉

  • 기행 무기. 낮은 치명타 옵션으로 높은 기초 공격력을 얻었다.
  • 무기 스킬은 가명 자신에게 원소가 부착되어야 하는데, 가명과 베넷의 원소폭발로 불 원소를 적용받고, 행추를 기용한다면 물 원소를 부착받을 수 있어 무기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
  • 이 역시 파티가 경직된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 천암고검은 치명타 옵션을 제공하지만 대화봉은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떨어지는 공격력%와 피증 버프인 점이 조금 아쉽다.

4

파도그림자대검

파도 그림자 대검

  • 폰타인 단조 무기. 공격력%를 많이 제공한다.
  • 가명은 스스로 HP를 회복하기 때문에 손쉽게 무기 스킬을 발동할 수 있다.

추천 성유물

5

그림자사냥꾼_꽃

그림자 사냥꾼

  • 평타 피증, 치명타 확률을 제공하는 성유물.
  • 가명은 스스로 체력이 변동하므로, 그림자 사냥꾼의 4세트 옵션을 손쉽게 발동할 수 있다.
  • 다만 6돌 옵션의 치명타 확률 20%를 합하면 치명타 확률이 과해질 수 있으므로, 부옵션 조절에 힘써야 한다.

5

불타오르는화염의마녀_꽃

불타오르는 화염의 마녀

  • 불 원소 피증, 반응 계수 보너스를 제공하는 성유물.
  • 증발 반응의 고점을 올리는 데 탁월한 성유물로, 스탯 세팅에 신경만 쓴다면 좋은 퍼포먼스를 뽑아주는 성유물.

5

도금된꿈_꽃

도금된 꿈

  • 공격력%, 원소 마스터리를 제공하는 성유물.
  • 적지 않은 수준의 스탯을 제공하므로, 증발 파티에서는 가치가 있다.

이외에도 진사 왕생록을 사용 가능하나, 버프를 제대로 받기 어렵고, 공격력만 과도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는다.


조합과 운영

증발

물

바람

바람

가명은 증발 반응을 활용해 E 낙하 공격의 높은 계수를 더 강력하게 적에게 가하는 것이 기본 플랜이 된다. 그리고 사이클 상 일반 공격을 가하는 일이 적기 때문에, 행추와 야란 같은 평타 트리거 서브 딜러는 채용하기 어렵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가명은 푸리나와 조합하는 것이 전제되는 편이다. 하지만 푸리나는 채용 가능한 파티가 많고, 바쁜 몸이기 때문에 평타를 사이클에 섞는 불편함을 감수하고 행추 혹은 야란을 기용하는 파티를 사용하기도 한다.
가명의 낙하 공격에 안정적인 증발을 적용하기 위해 2물 파티를 사용하기도 한다.

바람 속성에는 기본적으로 한운 혹은 카에데하라 카즈하를 사용하는 편이다.
한운은 매우 높은 수치의 낙하 공격 피증을 제공하며, 푸리나의 체력 감소를 감당할 수 있는 높은 버스트 힐을 제공한다. 청록 옵션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으며, 높은 수치의 피증을 제공한다.
카에데하라 카즈하는 한운보다는 낮으나 제법 높은 수치의 피증을 제공한다. 그리고 한운에게는 없는 몹몰이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일장일단이 있다.
은 한운이 없을 때의 바람 속성 버스트 힐러로써 채용하는 편이다.

남은 한 자리에는 안정성을 위한 파티원을 기용한다. 바람 속성에서 힐러를 챙겼다면 경직 저항을 위해 종려, 토마, 데히야 등의 실드 / 경직 저항 서포터를 기용하며, 힐러가 필요하다면 베넷이 고려되는 편이다.

대표적인 파티의 예시는 다음과 같다.


#가명 #불 #양손검 #리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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