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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를레키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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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필

스플래시아트

난롯불의궤적
난롯불의 궤적

영상


상세 정보

육성 재료

5

불4

불타오르는 마노
1 / 9 / 9 / 6

4

금빛선율의단편

금빛 선율의 단편
46

1

무지개장미

무지개 장미
168

3

위관의휘장

위관의 휘장
18 / 30 / 36

4

질서4

「질서」의 철학
3 / 21 / 38

3

위관의휘장

위관의 휘장
6 / 22 / 31

5

아를레키노_타고남은촛불

타고 남은 촛불
6

5

지식의왕관

지식의 왕관
1

1

모라

모라
1,652,500

요약

★★★★★
아를레키노
장병기
추천무기
붉은 달의 형상
화박연
결투의 창
추천성유물
성유물 조화로운 공상의 단편
조화로운 공상의 단편
성유물 검투사의 피날레
검투사의 피날레
추천 메인옵션
시계
공격력%
성배
공격력%
불 원소 피해%
왕관
치명타
특성우선순위
일반공격
원소폭발
원소전투스킬
별자리 돌파

아를레키노는 원소 전투스킬과 원소폭발을 활용하여 생명의 계약을 확보하고, 일반 공격을 통해 공격하는 일반 공격 기반의 사이클-딜러 캐릭터 입니다.
아를레키노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쿨다운이 긴 원소 전투스킬을 통해 [핏값]을 적절한 타이밍에 부여하고 이를 회수할 수 있어야 하며,
원소 폭발의 적절한 사용은 원소 전투스킬의 쿨다운을 초기화시키기 때문에 적절한 수준의 원소 에너지를 준비해야 합니다.

아를레키노의 플레이를 이해하기 위해, [생명의 계약]에 대한 다음의 지식이 필요합니다.

  1. 하나의 캐릭터는 최대 [생명의 계약]을 200%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2. 생명의 계약은 자신의 생명력 게이지에 표시됩니다.
    절반 정도가 채워졌다면 100%이고, 최대치인 200%에 다다를 경우 생명력 게이지 전부가 [생명의 계약]으로 채워집니다.
  3. 캐릭터를 치유하기 위해서는 [생명의 계약]을 모두 소진해야 합니다.
    생명의 계약 상태에서는 치유를 받지 못하지만 대미지는 받게 되는 취약한 상태에 놓이게 됩니다.
    단, 보호막은 정상적으로 활용하여 캐릭터의 피격 대미지를 감쇄할 수 있습니다.

특성

일반 공격·사형장으로의 초대
  • 일반 공격
    창으로 최대 6번 공격한다.

  • 강공격
    일정 스태미나를 소모해 적에게 돌진하여 베기 공격을 한다.
    홀드 유지 시, 아를레키노의 스태미나 소모를 대가로 최대 5초 동안 빠르게 이동한다.

  • 낙하 공격
    공중에서 땅을 내려찍어 경로상의 적을 공격하고 착지 시 범위 피해를 준다.

  • 붉은 죽음의 무도회
    아를레키노가 보유한 생명의 계약이 HP 최대치의 30% 이상일 시, 아를레키노가 붉은 죽음의 무도회 상태에 진입한다: 일반 공격, 강공격, 낙하 공격이 주는 피해가 다른 원소 부여 효과로 대체할 수 없는 불 원소 피해로 전환된다.
    붉은 죽음의 무도회 상태에서 아를레키노의 일반 공격이 적에게 명중 시, 이번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증가한다. 증가치는 아를레키노의 공격력에 현재 생명의 계약의 백분율을 일정 비율로 곱한 값에 해당하고, 현재 생명의 계약의 7.5%를 소모한다. 0.03초마다 해당 방식으로 생명의 계약을 최대 1회 소모한다. 해당 방식으로 생명의 계약을 소모할 시, 원소전투 스킬 「재가 된 만상」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8초 감소한다

아를레키노의 일반공격은 6단 공격, 총 7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를레키노의 [생명의 계약]이 최대 체력의 20% 이상일 경우, [붉은 죽음의 무도회]라는 다음과 같은 효과를 갖게 됩니다.

  1. 일반 공격이 자신의 공격력과 [생명의 계약]의 수치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2. 일반공격 1타 당 현재 [생명의 계약] 일부가 소모됩니다.
  3. 일반 공격 1타 당 아를레키노의 원소 전투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아를레키노는 가능한 많은 일반공격을 명중시키도록 설계되었으며,
일반 공격 강화 상태인 [붉은 죽음의 무도회] 상태를 가능한 오래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붉은 죽음의 무도회]에 의한 평타의 불 인챈트는 오직 아를레키노가 보유한 생명의 계약에만 영향을 받기때문에 아를레키노 싸우는 중간에 다른 캐릭터로 자유롭게 교체해도 됩니다.

원소 전투 스킬 (E) : 재가 된 만상
  • 달의 핏빛화염으로 주변의 적들에게 불 원소 피해를 주고, 그중 1기의 적에게 돌진 베기로 불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상술한 공격이 적에게 명중 시, 그 대상에게 핏값을 부여한다.

  • 핏값

    • 핏값은 5초마다 적에게 1회의 불 원소 피해를 주고, 최대 2회의 피해를 준다. 해당 피해는 원소전투 스킬 피해로 간주한다. 핏값 지속 시간: 30초.
    • 아를레키노가 강공격 또는 원소폭발 「떠오르는 재액의 달」 발동 시, 주변에 있는 핏값을 회수 및 제거한다. 회수한 핏값 1개당 아를레키노에게 HP 최대치의 65%에 해당하는 생명의 계약을 부여한다.
    • 원소전투 스킬 발동 후 35초 동안, 핏값으로 아를레키노에게 최대 HP 최대치의 145%에 해당하는 생명의 계약을 부여할 수 있다. 지속 시간 동안 다시 원소전투 스킬을 발동하면, 지속 시간과 핏값으로 부여할 수 있는 생명의 계약 최대치가 처음부터 다시 계산된다.

  • 그녀는 대지에 떨어진 고독한 밀알이 모두 다 이삭으로 자라나는 것이 아니라, 조용히 썩어 버릴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자신을 방해하는 모든 것이 재가 되면, 그 재를 꽃의 양분으로 사용할 것이다

아를레키노의 전투스킬은 주위의 몬스터에게 [핏값]을 부여합니다.
이를 강공격을 통해 회수하여 [핏값]을 [생명의 계약]으로 전환하는 것이 핵심적인 플레이 입니다.
1회의 원소 전투스킬을 통해 [핏값]을 부여할 경우, 회수를 통해 전환 가능한 생명의 계약은 최대 145% 로 제한됩니다.

  • 핏값의 성질:
    • 아를레키노 자신이 부여한 핏값을 지닌 적 처치 시, 아를레키노에게 HP 최대치의 130%에 해당하는 생명의 계약을 부여한다.
    • 부여 후 5초가 지나면 핏값·결산으로 승급한다. 핏값·결산 회수 시 아를레키노에게 130%의 생명의 계약을 부여한다.

상술한 방식으로 생명의 계약 부여 시, 부여되는 생명의 계약의 상한은 기존 재가 된 만상의 상한을 초과할 수 없다

아를레키노가 부여하는 [핏값]은 등급이 존재하며, 부여된 지 5초가 지나면 [핏값: 결산] 상태로 전환됩니다.
[핏값: 결산]은 더 크고 진한 형태로, 아래와 같습니다 :

일반 상태에서는 [핏값] 당 65%밖에 회수할 수 없지만, 결산 상태에서는 하나의 표식 만으로도 130%의 [생명의 계약]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단, 강공격을 통한 회수는 주위의 모든 [핏값]을 회수합니다.

예외적으로 [핏값]이 부여된 몬스터를 직접 처치하는 경우 핏값 등급에 관계 없이,
아를레키노가 대기 중이더라도 아를레키노가 130%의 [생명의 계약]을 획득합니다.
이를 이용하여 몬스터를 순차적으로 처리하게 되면, 일반공격 쿨타임 감소를 활용하면서도 [생명의 계약]을 지속적으로 보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아를레키노의 원소 전투스킬의 [생명의 계약] 획득은 1회의 한정된 제한입니다.
2번째 전투스킬 회수는 이미 1번째 회수된 [생명의 계약]과 관련 없이 적용되며, 이를 이용해 지속되는 전투에서 [생명의 계약]을 최대 200%까지 받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다수의 몬스터를 상대할 때나, 혹은 단일 몬스터를 상대할 때
아를레키노의 [핏값]을 회수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이 곧 아를레키노의 숙련도가 될 것입니다.

원소 폭발 스킬 (Q) : 떠오르는 재액의 달
  • 아를레키노가 달의 핏빛화염 날개를 흔들어 주변의 핏값을 회수하고 제거해 불 원소 범위 피해를 준 다음, 원소전투 스킬 「재가 된 만상」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하고 자신의 HP를 회복한다. 회복량은 아를레키노의 생명의 계약과 공격력에 기반한다.

티바트 상식에 따르면, 연금술과 점성술 한정으로 만월을 제외한 달의 위상은 액운의 은유이다.
그녀는 꿈속에서 여러 번 이 붉은 달을 보았는데, 과연 이는 액운의 징조였을까? 그렇다. 하지만 그 비참한 운명은 그녀를 화나게 한 사람의 몫이었다

아를레키노의 원소폭발은 세부적으로 다음과 같은 순서로 발동됩니다.

  1. 주위의 모든 [핏값] 표식을 회수하고, 회수한 수치에 비례하여 자신의 [생명의 계약]을 증가시킵니다.
  2. 주위의 광역 대미지 피해를 줍니다.
  3. 마지막으로 일정한 [생명의 계약]과 자신의 공격력에 비례하여 아를레키노 자기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4. 마지막으로 자기 자신의 원소 전투스킬의 쿨타임을 초기화합니다.

아를레키노의 원소 폭발은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이 역시 전투상황과 체력을 고려하며 사용 하여야 합니다.

전투 상태에서 아를레키노는 불 원소 피해 보너스를 40% 획득하고, 떠오르는 재액의 달로만 HP를 회복할 수 있다

아를레키노는 전투 중 자기 자신의 원소폭발로만 생명력 회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를레키노의 원소폭발은 원소 에너지 외에 다음과 같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1. 주위의 [핏값] 표식을 지불합니다.
  2. 아를레키노가 가지고 있는 모든 [생명의 계약]을 초기화합니다.

이는 아를레키노의 전투 사이클을 초기화하는 효과를 갖기 때문에, 사용하는 상황에 따라 이득이 될 수도, 손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사용하는 타이밍을 정하는 것은 아를레키노의 숙련도를 가르는 척도가 됩니다.

패시브
  • 핏값의 성질:
    • 아를레키노 자신이 부여한 핏값을 지닌 적 처치 시, 아를레키노에게 HP 최대치의 130%에 해당하는 생명의 계약을 부여한다.
    • 부여 후 5초가 지나면 핏값·결산으로 승급한다. 핏값·결산 회수 시 아를레키노에게 130%의 생명의 계약을 부여한다.

상술한 방식으로 생명의 계약 부여 시, 부여되는 생명의 계약의 상한은 기존 재가 된 만상의 상한을 초과할 수 없다

1000pt를 초과하는 아를레키노의 공격력을 기반으로, 공격력 100pt마다 아를레키노에게 모든 원소 내성과 물리 내성을 1% 부여한다. 해당 방식으로 아를레키노의 모든 원소 내성과 물리 내성은 최대 20% 증가한다

전투 상태에서 아를레키노는 불 원소 피해 보너스를 40% 획득하고, 떠오르는 재액의 달로만 HP를 회복할 수 있다

아를레키노는 전투 중 자신의 원소피해가 40% 증가하는 사실상 무한으로 유지되는 피해증가 버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를레키노의 전용 성유물(조화로운 공상의 단편)을 사용 중이거나 파티원에 푸리나가 있는 경우 공격력% 성배가 불 원소 피해증가 성배보다 좋을 수 있습니다.

또한 높은 공격력은 공격적 이점 외 아를레키노에게 추가적인 원소 및 물리 내성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아를레키노는 높은 공격력을 셋업 하는 것이 중요해질 수 있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운명의 자리

붉은 죽음의 무도회의 증가량이 100% 더 증가한다. 또한 붉은 죽음의 무도회 상태에서 일반 공격 또는 강공격 시, 아를레키노의 경직 저항력이 증가한다

  • 핏값 부여 시, 바로 핏값·결산이 된다.
    아를레키노가 핏값·결산 회수 시 전방에 달의 핏빛화염을 소환해 아를레키노 공격력의 900%에 해당하는 불 원소 범위 피해를 주고 아를레키노의 모든 원소 내성과 물리 내성이 20% 증가한다, 지속 시간: 15초. 해당 효과는 10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한다.
    고유 특성 「고통만이 갚을 수 있고」를 해금해야 한다
  • 일반 공격·사형장으로의 초대의 스킬 레벨+3
    최대 Lv.15까지 상승

아를레키노가 핏값 회수 성공 시, 떠오르는 재액의 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한다. 또한 아를레키노가 원소 에너지를 15pt 회복한다. 해당 효과는 10초마다 최대 1회 발동된다

  • 떠오르는 재액의 달의 스킬 레벨+3
    최대 Lv.15까지 상승
  • 떠오르는 재액의 달이 주는 피해가 아를레키노 공격력에 현재 생명의 계약의 백분율의 700%를 곱한 값만큼 증가한다.
    재가 된 만상 발동 후 20초 동안 아를레키노의 일반 공격과 원소폭발의 치명타 확률이 10%, 치명타 피해가 70% 증가한다. 해당 효과는 15초마다 최대 1회 발동된다

아를레키노의 운명의 자리는 일반공격을 강화하는 한편, 원소 전투스킬과 원소폭발에 점진적인 추가 공격을 제공하여 운명의 자리가 올라갈 수록 일반공격보다는 사이클 스킬 딜러에 좀 더 가까운 모습을 갖게 됩니다.

아를레키노의 가장 주요한 운명의 자리 중 하나는 2단계이며,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습니다.

  • 운명의 자리 2단계에서 핏값: 결산에 즉시 도달함으로서 아를레키노는 단일 몬스터 상대로도 즉시 130% 이상의 생명의 계약을 획득 가능합니다. 2단계 이전의 아를레키노가 기본적으로 전투스킬 이후 다른 캐릭터들이 출전하여 아를레키노에게 버프를 몰아주고 아를레키노가 정리하는 방향과 달리, 2단계 이후 아를레키노는 캐릭터 태그 순서를 더 자유롭게 운영할 수 있게 되는 점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아를레키노의 원소 전투스킬 발동 시 원소 에너지는 첫 명중 이후 생성되는데, 운명의 자리 2단계 이전의 아를레키노는 전투사이클의 시작 직후 사용하고 태그하기 때문에 원소 에너지를 획득하기 어렵습니다. 반면 2단계 이후의 아를레키노는 [핏값]을 2단계까지 달성하기 위해 기다릴 필요가 없고, 원소 전투스킬 이후 즉시 회수하여 일반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이는 아를레키노에게 추가적인 원소 에너지 효용을 가져다주며, 아를레키노의 원소 충전 효율% 옵션을 좀 더 적게 챙길 수 있는 여지를 제공합니다.

추천 무기

딜세팅

5

붉은달의형상

붉은 달의 형상

  • 아를레키노는 가능한 높은 [생명의 계약]을 유지하거나 더 자주 획득해야 하며, [붉은 달의 형상]은 아를레키노에게 추가적인 [생명의 계약]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또한 높은 공격력과 추가적인 치명타 확률을 제공하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5

화박연

화박연

  • 아를레키노에게 [붉은 달의 형상]을 쥐어줄 수 없는 상황이거나, 혹은 더 높은 재련도의 화박연은 아를레키노에게 훌륭한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 아를레키노는 온-필드에서 많은 타격 횟수를 통해 무기 스킬 스택을 매우 높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이 무기는 상시 픽업에서 등장할 수 있으므로 잠재적으로 사용하기 용이할 수 있습니다.

조합과 운영

운영 사이클
아를레키노 E →
서포터들 →
아를레키노 강공격 및 전투 시작 ... →
아를레키노 Q → E →
서포터들...

아를레키노의 생명의 계약을 최대로 획득하기 위해 최소 5초 이상의 지연이 필요하며, 이는 아를레키노의 전투스킬을 먼저 사용하도록 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다만 운명의 자리 2단계 이상을 해금했다면, 반드시 아를레키노가 먼저 전투스킬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를레키노 조합의 마지막은 대개는 원소폭발이 자리하게 됩니다. 아를레키노의 원소폭발은 전투스킬 쿨타임 초기화로 이어지며, 이는 원소폭발이 서포터의 효과를 좀 더 받기 까다롭도록 만듭니다.
하지만 일반공격으로도 원소 전투스킬의 쿨타임을 초기화할 수 있으므로, 이는 상황에 따라 비교적 유연하게 결정할 수 있는 여지를 납깁니다.

처음에는 다소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으나, 충분히 숙련된 이후에는 원소 폭발을 통한 마무리 타이밍을 능동적으로 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 사이클에 주의할 점은, 아를레키노의 원소폭발은 회복 전 대미지가 먼저 들어가는 것입니다.
나선비경과 같이 전투가 단절되는 환경에서 아를레키노의 원소폭발로 전투가 마무리되는 경우, 회복이 되지 않은 채로 원소 에너지와 체력을 모두 잃은 채로 다음 전투를 진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점을 주의해주세요.

깡불

아를레키노는 일반적인 불 원소 조합과 마찬가지로 베넷을 위시하는 공격력 위주의 단일 원소 및 보조 조합을 꾸릴 수 있습니다.
베넷의 공격력 버프와 불 원소 공명은 회복 능력을 제외하더라도 충분히 가치 있는 선택이며, 그 외 캐릭터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단, 베넷의 운명의 별자리 이상이 1 미만일 경우 아를레키노의 체력 상태에 따라 정상적으로 공격력 버프를 획득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운영에 유의해야 합니다.
아를레키노의 운영 숙련도가 충분하다고 느껴진다면, 종려나 카즈하 대신 좀 더 공격적인 서포터들을 채용할 수 있습니다. 단 풀 원소 캐릭터들은 가능한 지양해 주세요. 풀 원소는 위 조합에서 연소 반응을 유발하며, 아를레키노의 생존력에 큰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충분히 숙달된 상황에서 기용하는 것을 권고 드립니다.

과부하

북두는 번개 원소 보호막과 함께 강력한 대미지 감소 효과를 제공하며, 동시에 경직저항도 제공합니다.
이 조합이 라이덴 쇼군의 과부하 조합과 다른 점은, 번개 원소 대미지가 주요한 라이덴 과부하 조합과 달리 불 원소가 중심이 되는 점입니다. 이는 일부 물의 환인간과 같은 상시 원소 부착 몬스터를 상대로 강력한 조합이 될 수 있으며, 위 조합이 대부분의 4성 캐릭터로 구성되는 점은 조합 구성에 부담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단, 이 조합은 슈브르즈의 힐링에 의존하므로 운영에 약간의 숙련도를 필요로 합니다. 가능한 피격되지 않도록 주의하며 운영하는 것을 권고합니다.

마지막 자리는 번개 서브딜러의 자리이며 누구를 넣어도 좋습니다. 라이덴을 채용하는 경우, 아를레키노의 딜타임이 끝난 뒤 잠깐동안 라이덴이 나와 원소폭발을 쓰고 평타와 강공격을 반복하는 사이클을 갖게 됩니다.

앞서 소개한 조합에서 북두를 빼고 토마를 채용한 조합으로, 공격성능은 약간 줄었지만 파티 안정성이 대단히 높아진 조합입니다. 불 원소 캐릭터가 3명이므로 슈브르즈와 토마가 원소에너지가 부족할일은 없습니다.

마지막 자리는 먼저 소개한 파티와 마찬가지로 번개 서브딜러를 추가하는데, 북두가 들어간 조합과 달리 번개 원소 캐릭터가 1명뿐이므로 번개 부착이 끊기지 않도록 플레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푸리나

압도적인 서포팅능력과 물부착, 자체 딜링능력까지 갖춘 푸리나를 채용하는 조합입니다. 푸리나는 아를레키노에게 대단히 높은 피해증가 버프를 제공하기때문에 베넷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를레키노의 성배는 불 원소 피해증가보다 공격력%가 더 좋습니다.

세번째 자리에는 종려가 들어갔는데요, 사실 보호막을 제공하는 캐릭터라면 누구라도 큰 상관이 없습니다. 다만 과부하 조합과 달리 속성에 제한이 없으니 가장 좋은 보호막과 내성깎 서포트도 가능한 종려가 제일 좋습니다.

마지막 자리에는 푸리나의 파티 전체 자해를 커버하기 위한 힐러가 들어갑니다. 힐러 중에서도 청록색 그림자를 사용할 수 있는 진과 한운이 추천되며, 진은 5성 무기 오래된 자유의 서약, 한운은 3성 무기 드래곤 슬레이어 영웅담으로 추가적인 서포트가 가능합니다. 한운 조합의 경우 굳이 낙공을 쓸 필요는 없는데, 아를레키노의 생명의 계약에 의한 강화 효과는 평타에만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베넷은 푸리나가 6돌파인 경우에 아를레키노의 강함을 극한까지 끌어올리기 위해 채용합니다. 푸리나가 6돌파가 아니라면 베넷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아를레키노 #불 #장병기 #폰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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