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블 캐릭터
불
물
바람
번개
풀
얼음
바위
프로필
등급 : ★★★★★
원소 : 바위
무기 : 한손검
운명의 자리 : 오셀롯자리
소속 : 나나치카얀
지역 : 나타
생일 : 3월 13일
특제 요리
과일 맛 우유 사탕
영상
캐릭터 PV
캐릭터 플레이
데인 여담
상세 정보
육성 재료
단단한 황옥
1 / 9 / 9 / 6
금빛 문양 근원 코어
46
이글이글 국화
168
용투구 무사의 황금 호루라기
18 / 30 / 36
「소각」의 철학
3 / 21 /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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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의 왕관
1
모라
1,652,500
요약
실로닌은 방어력 기반의 바위 속성 힐러 서포터로, 몬스터의 내성 감소를 비롯해 다양한 서포팅 능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실로닌은 파티 내 원소 편성에 따라 스킬 효과가 달라지며, 이에 따라 실로닌은 기본적으로 서포터의 입지도 가질 수 있지만 방어력 기반의 계수를 통한 온필드 딜러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실로닌의 서포팅 매커니즘은 독특합니다. 여러 스킬이 방어력 기반으로 추가 효과를 제공하지만, 가장 중요한 몬스터의 내성 감소 옵션은 오로지 스킬 레벨에만 의존하게 됩니다. 잿더미성 4세트와 연계되는 것 역시 방어력과는 전혀 무관하며, 오로지 힐링 스킬에만 의존하게 됩니다. 따라서 방어력에 크게 의존하지 않도록 세팅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는 실로닌의 세팅을 매우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른 나타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실로닌 역시 강력한 필드 이동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로닌은 빠른 개활지 주파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말라니와 같은 수평 이동 스킬과 혼용하여 필드에서 매우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실로닌은 등반 능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카치나와 함께 매우 높은 지역도 효과적으로 오를 수 있습니다.
특성
실로닌은 크게 두가지 활용 방법으로 나뉘게 됩니다 :
- 오프필드 서포터
- 온필드 딜러
1의 경우 실로닌은 2개 이상의 결정화 가능한 원소 캐릭터를 조합하고, 실로닌은 빠르게 원소 전투스킬을 사용,「음원 샘플」내성 감소 오라로 전환하여 사용하는 방식으로 운용하게 됩니다.
2의 경우 실로닌은 1개 이하의 결정화 반응 캐릭터만을 편성하여 가능한 실로닌이 오랫동안 필드에서 딜링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일반 공격·예리한 사냥
특성 소개
일반 공격
검으로 최대 3번 공격한다.강공격
일정 스태미나를 소모해 전방을 향해 발차기를 한다.낙하 공격
공중에서 땅을 내려찍어 실로닌의 방어력을 기반으로 경로상의 적을 공격하고 착지 시 범위 피해를 준다.밤혼 상태·칼날바퀴 수렵
밤혼 가호 상태에서 실로닌은 「칼날바퀴 수렵」 모드로 전환된다. 해당 상태에서 실로닌의 일반 공격은 칼날바퀴 신발을 사용해 최대 4번 공격하는 것으로 전환되며 강공격을 진행할 수 없다.
해당 상태에서 일반 공격과 낙하 공격 진행 시, 실로닌의 방어력에 기반해, 밤혼 성질을 지니며 다른 원소 부여 효과로 대체될 수 없는 바위 원소 피해를 준다
상세 속성
우선, 실로닌의 일반 공격은 오로지 딜러로 활용하려고 할 때에만 고려하게 됩니다.
실로닌의 일반 공격은 2가지로 나뉩니다.
- 일반적인 물리 속성 일반 공격
- 밤혼 상태에서의 바위 속성 일반 공격
일반적인 물리 속성 공격은 [공격력] 계수를 갖게 됩니다.
반면 밤혼 상태에서의 바위 속성 일반 공격은 순수한 [방어력] 계수를 갖게 됩니다.
실로닌은 기본적으로 방어력을 매우 높게 세팅할 수 있도록 스킬셋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후술할 원소 전투스킬을 운영하는 방식에 따라 실로닌은 스스로 딜러로 활용할 수도 있게 됩니다. 이 때 방어력 계수는 일반 공격 특성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실로닌을 딜러로 활용하는 경우 일반 공격 특성에 투자할 필요가 있습니다.
원소 전투 스킬 (E) : 음악 단조
특성 소개
열정으로 대지를 울려라! 실로닌이 고속 전투용 칼날바퀴 장비를 장착하고 전방으로 일정 거리를 돌진해, 실로닌의 방어력에 기반한 밤혼 성질의 바위 원소 피해를 준다.
발동 후, 실로닌은 밤혼을 45pt 획득하고 밤혼 가호 상태에 진입한다. 해당 상태에서 실로닌은 「칼날바퀴 수렵」 모드로 전환된다.음원 샘플
실로닌에게는 3개의 샘플 수집기가 있으며, 파티 내 다른 캐릭터의 원소 타입에 따라 다양한 「음형」을 나타낸다. 또한 활성화 시 주변에 있는 적의 상응하는 원소 내성을 감소시킨다.
3개의 샘플 수집기가 초기에 기록한 「음원 샘플」은 모두 바위 원소이며, 파티 내 불 원소, 물 원소, 얼음 원소 또는 번개 원소 타입 캐릭터가 1명 있을 때마다, 바위 원소 샘플 1개가 상응하는 원소 타입으로 전환된다.
밤혼 가호 상태 시, 실로닌이 휴대한 바위 원소 「음원 샘플」은 활성화 상태를 계속 유지한다. 고유 특성 「네토틸리즈틀리」 해금 후, 실로닌은 고유 특성 「네토틸리즈틀리」 발동 효과를 통해 자신의 밤혼을 회복할 수 있다. 밤혼이 최대치 달성 시, 실로닌은 밤혼을 모두 소모하여 실로닌 자신이 휴대한 「음원 샘플」 3개를 활성화한다. 지속 시간: 15초.
「음원 샘플」 활성화 시, 주변에 있는 적의 상응하는 원소 내성이 감소한다. 같은 원소 타입의 「음원 샘플」의 효과는 중첩되지 않는다. 실로닌이 대기 상태 시에도 해당 효과가 생성된다.밤혼 가호·실로닌
지속적으로 밤혼을 소모한다. 밤혼을 모두 소모하거나 재발동 시, 실로닌의 밤혼 가호가 종료된다. 밤혼 가호 상태 특성:- 「칼날바퀴 수렵」 모드로 전환되고, 실로닌의 이동 속도와 등반 속도가 증가한다. 또한 등반 시 오셀롯 형태로 고속 도약할 수 있다.
- 실로닌의 밤혼 가호 상태의 제약: 밤혼 가호 상태에서 실로닌의 밤혼에는 9초의 제한 시간이 있다. 제한 시간 초과 후, 실로닌의 밤혼이 즉시 소진된다.
밤혼 가호 상태에서 밤혼이 소진된 후, 실로닌은 고유 특성 「네토틸리즈틀리」로 밤혼을 생성할 수 없다.
어떤 측면에서 보면, 보석 단조와 음악 믹싱은 비슷한 구석이 있다. 둘 다 잡다한 것을 제거하고 가장 빛나는 것만 남기는 작업이기 때문이다.
물론 두 작업을 진심으로 좋아하는 실로닌에겐, 그게 사실이든 아니든 상관 없을 것이다
상세 속성
네토틸리즈틀리 (Lv.1 돌파)
- 실로닌이 밤혼 가호 상태에서:
- 원소 전환이 발생한 「음원 샘플」 2개 이상 보유: 일반 공격과 낙하 공격이 적에게 명중 시, 밤혼을 35pt 획득한다. 해당 효과는 0.1초마다 최대 1회 발동된다.
- 원소 전환이 발생한 「음원 샘플」 2개 미만 보유: 일반 공격과 낙하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30% 증가한다
실로닌의 핵심 스킬인 원소 전투스킬은 크게 두 가지 효과로 나뉘어 있습니다.
사실상 실로닌의 특성 1과 같이 연계된 스킬로, 같이 이해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음원 샘플」
우선 실로닌의 샘플은 총 4개가 있습니다. 모든 샘플은 실로닌과 각 파티원의 원소에 대응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실로닌 | 느비예트 | 푸리나 | 카즈하 | |
---|---|---|---|---|
속성 | 바위 | 물 | 물 | 바람 |
음원 샘플 | 바위 | 물 | 물 | 바위 |
여기서 바람 / 풀 속성은 전환되지 않습니다.
즉, 실로닌의 샘플이 될 수 있는 원소는 기본적으로 결정화가 가능한 원소와 바위 원소로 한정된다는 것입니다.
추가로, 실로닌 자신의 샘플은 특수하여 밤혼 가호 : [칼날바퀴 수렵] 상태에서만 발동합니다.
전투스킬
실로닌의 전투스킬은 2가지 페이즈로 나뉘어 있습니다.
- 밤혼 가호 : [칼날바퀴 수렵] 상태
- 「음원 샘플」 활성화 오라 상태
밤혼 가호 : [칼날바퀴 수렵] 상태는 다음과 같은 효과를 갖습니다.
- 일반 공격이 변경됩니다. 일반 공격의 방어력 비례 대미지는 이 때 발동됩니다.
- 자기 자신의 바위 원소 음원 샘플이 활성화 됩니다. 즉, 바위 원소 내성이 내려갑니다.
- 지속 시간은 기본적으로 최대 9초 입니다.
- 파티원의 수에 따라 특성 1이 달라집니다.
- 결정화 가능 원소가 2개 이상일 경우 :
- [E + 평타 + 평타]로 나머지 「음원 샘플」을 활성화 시키는 오라를 생성합니다.
- 밤혼 가호 상태가 종료됩니다. 즉, 실로닌 자기 자신으로 인한 바위 원소 내성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결정화 가능 원소가 1개 미만일 경우 : 지속 시간 동안 일반 공격을 계속 할 수 있습니다.
- 결정화 가능 원소가 2개 이상일 경우 :
표로 쉽게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실로닌 | 느비예트 | 푸리나 | 카즈하 | |
---|---|---|---|---|
속성 | 바위 | 물 | 물 | 바람 |
음원 샘플 | 바위 | 물 | 물 | 바위 |
실로닌 밤혼 가호 중 내성감소 | O | |||
음원 샘플 활성화 (E평평) | O | O | O(바위) |
이 경우 실로닌은 E평평 이후 자신의 원소 내성이 적용되지 않지만,
실로닌 외에 카즈하가 바위 샘플을 가져오므로 바위 원소 내성 감소를 적용 시킬 수 있게 됩니다.
반면 아래와 같은 파티는 실로닌을 원하는 목적에 맞게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실로닌 | 치오리 | 고로 | 푸리나 | |
---|---|---|---|---|
속성 | 바위 | 바위 | 바위 | 물 |
음원 샘플 | 바위 | 바위 | 바위 | 물 |
실로닌 밤혼 가호 중 내성 감소 | O | |||
음원 샘플 활성화 : 불가능 |
위와 같은 파티의 경우, 실로닌이 온필드일 때 바위 원소 내성 감소가 적용되지만, 특성 1로 인해 실로닌의 밤혼을 충전할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실로닌의 밤혼 가호가 종료되거나 실로닌이 필드에서 퇴장하는 경우에 바위 원소 내성 감소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위 파티의 경우 실로닌이 계속 필드에서 딜러 역할을 한다면 바위 원소 내성 감소가 문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실로닌 외 바위 캐릭터에게 바위 내성 감소를 전달하고자 한다면, 아래와 같이 최소한 파티에 결정화 원소를 2개 이상 편성하도록 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실로닌 | 노엘 | 푸리나 | 라이덴 | |
---|---|---|---|---|
속성 | 바위 | 바위 | 물 | 번개 |
음원 샘플 | 바위 | 바위 | 물 | 번개 |
실로닌 밤혼 가호 중 내성 감소 | O | |||
음원 샘플 활성화 상태 내성 감소 | O | O | O |
원소 폭발 스킬 (Q) : 야생의 리듬!
특성 소개
- 최대 출력으로 입체 음향 열소 공학 조율대(휴대식)을 전개하고 실로닌의 방어력에 기반해 밤혼 성질의 바위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또한 「음원 샘플」의 타입에 따라 상응하는 효과를 발동한다:
- 원소 전환이 발생한 「음원 샘플」 2개 이상 보유: 실로닌이 「환희」의 리듬을 울린다. 일정 시간마다 주변에 있는 현재 필드 위 캐릭터의 HP를 회복한다. 회복량은 실로닌 자신의 방어력에 영향을 받는다.
- 원소 전환이 발생한 「음원 샘플」 2개 미만 보유: 실로닌이 「격동」의 리듬을 울려 추가 박자 연주를 2번 진행하고, 실로닌의 방어력에 기반해 밤혼 성질의 바위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자, 여기서 잠깐 멈춰!」
「괜찮아, 방금 박자는 기록해 뒀으니까. 어디 보자, 우리의 선율을 섞으면 과연 어떤 음색이 탄생할 수 있을까?」
상세 속성
실로닌의 원소폭발은 특성 1과 동일한 조건으로, 결정화 원소가 2개 이상인 경우에는 지속 힐링을 제공하지만 1개 이하일 경우에는 짧은 버스트 공격을 실행합니다.
원소 전투스킬의 발동 효과와 어울러서 가능하다면 실로닌을 최소 2개 이상의 결정화 원소 조합을 유지하는 방향을 고려하도록 설계되며, 그렇지 않은 경우 1개 이하의 결정화 캐릭터 조합을 통해 실로닌이 직접 딜링하는 방향을 유도하게 됩니다.
실로닌의 치유량은 방어력에 비례하지만, 기본 치유량이 충분하므로 실로닌의 성유물은 반드시 치유 보너스를 요구하는 편은 아닙니다.
패시브
네토틸리즈틀리 (Lv.1 돌파)
- 실로닌이 밤혼 가호 상태에서:
- 원소 전환이 발생한 「음원 샘플」 2개 이상 보유: 일반 공격과 낙하 공격이 적에게 명중 시, 밤혼을 35pt 획득한다. 해당 효과는 0.1초마다 최대 1회 발동된다.
- 원소 전환이 발생한 「음원 샘플」 2개 미만 보유: 일반 공격과 낙하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30% 증가한다
휴대용 갑옷 (Lv.4 돌파)
- 밤혼 가호 상태에서 실로닌의 밤혼이 최대치 도달 시, 「밤혼 발산」과 동일한 효과를 1회 발동한다. 해당 효과는 14초마다 최대 1회 발동된다.
또한 파티 내 주변에 있는 캐릭터가 「밤혼 발산」 발동 시, 실로닌의 방어력이 20% 증가한다. 지속 시간: 15초
밤 영역의 선물·불 단조의 축복
- 밤혼이 소진된 후, 실로닌은 열소를 소모해 밤혼 가호를 유지한다.
나타의 열소 메커니즘 구역에서, 밤혼 전달·실로닌을 진행할 수 있다. 현재 필드 위의 캐릭터가 대시, 등반 또는 특정 특성이 부여한 이동 상태이거나, 일정 높이의 공중에서 실로닌이 교체 등장 시 발동: 실로닌이 밤혼 가호 상태에 진입하고 밤혼을 20pt 획득한다. 해당 상황에서 실로닌의 밤혼에는 4초 제한이 있다. 제한 시간 초과 후, 실로닌의 밤혼은 즉시 소진된다. 제한 시간 내에 음악 단조 발동 후, 밤혼의 제한 시간이 9초 연장된다. 자신의 파티는 10초마다 밤혼 전달을 1회 발동할 수 있다.
또한 나타 지역에서 밤혼 가호 상태의 실로닌은 등반에 스태미나를 소모하지 않는다
실로닌의 이동 스킬은 다음과 같은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대쉬 혹은 등반 중에 발동할 수 있습니다. 즉, 말라니, 카치나와 동일한 트리거를 갖고 있습니다.
실로닌은 말라니와 카치나와 함께 필드에서 오랫동안 질주하거나 등반할 수 있습니다.
1돌 말라니 이상부터는 열소 소모 없이 지속적으로 필드에서 질주할 수 있으며, 카치나와 등반 중 태그를 통해 열소 없이도 스태미나 소모를 최소화하며 등반할 수 있습니다.태그 후 9초는 밤혼 게이지 45pt와 연계됩니다. 상승량 만큼 지속됩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필드 위에 몬스터를 1회 공격하여 밤혼 게이지를 연장하더라도, 지속 시간은 연장되지 않습니다.전투 중이 아닌 경우, 지속 시간이 무시됩니다. 제한 시간이 지나더라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명의 자리
실로닌의 운명의 자리는 대부분 실로닌의 서포팅 능력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명함 실로닌은 단순히 내성 감소만을 제공하지만, 운명의 자리는 다양한 버프를 추가하여 다재다능하게 만들게 됩니다.
대미지에 집중하고자 한다면 최대 4번 자리까지 고려할 수 있지만, 적절한 가성비를 고려한다면 조합에 따라 운명의 자리는 다른 서포터 캐릭터보다도 불필요할 수 있습니다.
1단계 : 잠에 바치는 휴일
- 실로닌의 밤혼 가호 상태가 소모하는 밤혼과 열소가 30% 감소하고 밤혼의 제한 시간이 45% 연장된다.
또한 실로닌의 「음원 샘플」이 활성화 시, 주변에 있는 파티 내 현재 필드 위 캐릭터의 경직 저항력이 증가한다
실로닌의 경직 저항력 증가가 「음원 샘플」 활성화 상태에서만 발동하는 점을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즉, 파티 구성을 이에 맞춰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경직 저항력은 호두의 원소 전투스킬 발동 중일 때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경직 저항은 곱연산 중첩되므로 다른 캐릭터의 경직 저항 수치와 연계될 수 있습니다.
밤혼 소모 속도와 제한 시간은 정확하게 맞물려 있습니다. 모든 제한 시간이 증가하므로 의도적으로 특성 1을 통해 밤혼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면 제한 시간은 밤혼 게이지에 맞춰 종료되게 됩니다.
2단계 : 불타는 들판에 바치는 오중주
- 실로닌이 휴대한 바위 원소 「음원 샘플」이 활성화 상태를 계속 유지한다. 또한 실로닌의 「음원 샘플」 활성화 시, 「음원 샘플」의 원소 타입에 따라 주변에 있는 파티 내 모든 동일 원소 타입의 캐릭터가 상응하는 효과를 획득한다:
- 바위 원소: 주는 피해 50% 증가.
- 불 원소: 공격력 45% 증가.
- 물 원소: HP 최대치 45% 증가.
- 얼음 원소: 치명타 피해 60% 증가.
- 번개 원소: 원소 에너지 25pt 회복 및 원소폭발의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감소
이 효과는 두 가지 효과를 갖게 됩니다.
1. 항상 바위 속성의 「음원 샘플」이 활성화 됩니다.
- 운명의 자리 1의 효과가 상시 적용되면서 바위 원소의 내성이 상황에 상관없이 감소하게 됩니다.
즉, 이전의 3개의 바위 조합에서 항상 원소 내성이 발동하게 됩니다. -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이 적용됩니다.
실로닌 | 치오리 | 고로 | 푸리나 | |
---|---|---|---|---|
속성 | 바위 | 바위 | 바위 | 물 |
음원 샘플 | 바위 | 바위 | 바위 | 물 |
실로닌 밤혼 가호 중 내성 감소 | O | |||
음원 샘플 활성화 : 불가능 | O |
- 「음원 샘플」의 활성화와 관계 없이 바위 원소는 항상 발동 상태로 전환되며, 이에 따라 바위 원소 내성을 감소하기 위해서는 실로닌이 '아예 출전하지 않아도 상관없는 상태'가 됩니다.
- 추가로 원소 별 부가 효과 역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 「음원 샘플」 활성화 시 각 원소에 대응하여 스탯 버프가 추가로 부여됩니다.
- 「음원 샘플」이 반드시 발동하여야 하며, 위 버프는 해당하는 원소 캐릭터에게만 각각 부여됩니다.
- 아래와 같이 각 캐릭터에 대응하는 속성에 매칭 되어 적용됩니다.
실로닌 | 노엘 | 푸리나 | 라이덴 | |
---|---|---|---|---|
속성 | 바위 | 바위 | 물 | 번개 |
음원 샘플 | 바위 | 바위 | 물 | 번개 |
실로닌 밤혼 가호 중 내성 감소 | O | |||
음원 샘플 활성화 상태 내성 감소 | O | O | O | |
받은 추가 버프 | 피해 증가 50% | 피해 증가 50% | HP 45% | 원소 에너지 회복 |
앞서 설명한 것처럼, 운명의 자리 2에는 바위 속성 「음원 샘플」이 활성화 되므로, 바위 속성의 스탯 버프는 항상 발동됩니다.
3단계 : 태양에 바치는 순환
- 음악 단조의 스킬 레벨+3
최대 Lv.15까지 상승
10레벨 기준 실로닌의 내성 감소 수치는 36%, 13레벨에서는 45%로, 1레벨 당 3%가 증가합니다.
내성 감소는 상대 몬스터의 내성이 높을수록 유용해지므로 고난도 컨텐츠에서 캐릭터의 화력을 극대화하는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4단계 : 오후에 바치는 꽃의 꿈
- 실로닌이 음악 단조 발동 후, 주변에 있는 파티 내 모든 캐릭터에게 「영광의 꽃 축복」 효과를 부여한다. 지속 시간: 15초.
「영광의 꽃 축복」을 보유한 캐릭터가 일반 공격, 강공격, 낙하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실로닌의 방어력의 65%만큼 증가한다. 해당 효과는 6회 적용 또는 지속 시간 종료 시 사라진다.
동시에 여러 기의 적에게 명중 시, 명중한 적의 수에 따라 효과 발동 횟수가 소모된다. 파티 내에 「영광의 꽃 축복」을 보유한 캐릭터가 있으면, 해당 캐릭터의 효과 발동 횟수는 단독으로 계산한다
이 운명의 자리는 신학의 서리깃과 동일한 효과로, 캐릭터마다 별도로 적용되게 됩니다.
5단계 : 석양에 바치는 변화
- 야생의 리듬!의 스킬 레벨+3
최대 Lv.15까지 상승
6단계 : 영원한 밤에 바치는 춤
- 밤혼 가호 상태에서 실로닌이 대시, 도약, 일반 공격, 낙하 공격 시, 「영원한 밤 축복」을 획득한다. 밤혼 가호 상태의 제한을 무시하고 일반 공격과 낙하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증가한다. 지속 시간: 5초.
지속 기간 동안:- 실로닌의 밤혼 제한 시간 카운트가 멈추고, 실로닌의 밤혼, 열소, 스태미나가 감소하지 않는다. 또한 밤혼이 최대치에 도달해도 실로닌의 밤혼 가호가 종료되지 않는다.
- 실로닌이 밤혼 가호 상태에서 일반 공격과 낙하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실로닌 방어력의 300%만큼 증가한다.
- 1.5초마다 주변에 있는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HP를 회복한다. 회복량은 실로닌 방어력의 120%에 해당한다.
「영원한 밤 축복」 효과는 15초마다 최대 1회 획득할 수 있다
이 운명의 자리 효과는 일반 공격 / 낙하 공격의 명중이 아닌 발동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즉, 몬스터에 명중하지 않아도 발동됩니다.
필드 이동 시 일반 공격을 통해 발동하고, 밤혼이 소모되지 않는 동안 빠르게 필드를 주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음원 샘플」 발동 조건은 여전히 몬스터 명중인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추가로 「음원 샘플」이 활성화되더라도, 운명의 자리 효과로 인해 실로닌의 밤혼 가호가 지속 시간 동안 종료되지 않습니다. 즉, 지속 시간 동안은 계속 밤혼 가호로 강화된 바위 속성의 일반 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추천 무기
바위산을 맴도는 노래
- 실로닌은 방어력% 기반의 캐릭터로 무기 스킬 효과를 끌어내기 유리합니다.
- 파티원에게 높은 피해증가 버프를 제공합니다.
실로닌의 전용 무기로 상당한 피해 증가를 제공하지만, 25.6%의 피해를 전부 적용 받기 위해 실로닌은 자신의 방어력을 최소 3200 이상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상당히 높은 수치로 보일 수 있지만 이는 이 무기 자체적인 부옵션과 실로닌의 성장 스탯, 일부 성유물의 옵션 만으로도 충분히 달성 가능합니다.
반대로 실로닌은 이 무기를 착용하지 않는다면 방어력이 관여하는 스킬은 자신의 일반 공격과 원소폭발의 치유량 정도로 크게 관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무기를 착용할 때에만 방어력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반대로 다른 무기를 사용한다면 전혀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페보니우스 검
- 짧은 원소 전투스킬 주기를 활용하여 유연하게 원소 입자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실로닌의 주요 스탯은 방어력% 기반이지만, 위에서 본 것처럼 실로닌의 공격적인 버프들은 대개 오로지 실로닌의 특성 레벨과 운명의 자리 개방에만 기인합니다.
즉 실로닌은 자신이 [바위산을 맴도는 노래]를 착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방어력은 오로지 원소폭발의 치유량에만 관여하며, 실로닌 자체는 굳이 방어력을 높게 챙길 필요가 없습니다.
[페보니우스 검]을 사용하는 경우 실로닌은 방어력 대신 치명타 확률을 가능한 높게 맞춰주고, 그 다음으로 원소 충전 효율을 챙길 필요가 있습니다.
우라쿠의 미스기리
- 높은 치명타 피해와 더불어 방어력, 피해증가를 제공합니다.
칠흑검
- 높은 치명타 확률과 피해증가를 제공합니다.
- 기초공격력이 낮지만 실로닌은 방어력 기반의 딜링을 수행하므로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여명신검
- 높은 치명타 확률과 피해를 제공합니다.
- 매우 저렴하여 구하기 쉽습니다.
- 기초공격력이 낮지만 실로닌은 방어력 기반의 딜링을 수행하므로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실로닌을 딜러로 사용할 때의 추천되는 무기는 위와 같습니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실로닌의 주요 스킬은 대부분 방어력 기반으로 동작합니다. 따라서 무기의 기초 공격력은 전혀 신경 쓸 필요가 없으며, 오로지 무기의 부 옵션과 무기 스킬 만을 고려하여 세팅할 수 있습니다.
추천 성유물
잿더미성 용사의 두루마리
- 원소 전투스킬을 통해 세트 효과를 발동하기 쉽습니다.
- 나타 캐릭터이므로 높은 피해증가 버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실로닌의 원소 전투스킬은 빠르게 결정화를 유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손쉽게 [잿더미성 용사의 두루마리]의 효과를 발동 시키기 유리합니다.
또한 [잿더미성 용사의 두루마리]는 15초 / 20초의 긴 지속 시간을 갖고 있으며, 이는 실로닌의 「음원 샘플」 지속 시간과 어울리게 되어 있습니다.
잿더미성 4세트를 사용 할 때 주의할 점은 발동 트리거입니다.
사이클에서 반드시 피해증가를 유도할 속성을 먼저 부착하고, 이후 실로닌의 전투스킬에서 결정화를 유도하며 잿더미가 발동되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조합 측면에서는 이러한 상황이 사이클에서 자연스럽게 유도되는 단일 원소 위주의 조합이 전투에서 더 유리하며, 서로 반응하여 동시 잔여하지 않는 증발 / 촉진 등의 원소는 상황에 따라 이 세트를 발동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조합
실로닌은 다양한 조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서포터지만, 특정 조합에서는 더욱 능력을 발휘하기 쉬울 수 있습니다.
실로닌의 「음원 샘플」 자체는 부착 속성에 상관없이 활성화된 속성에 맞춰 내성 감소가 발현되지만, 같이 착용하는 [잿더미성 용사의 두루마리]는 증발과 융해와 같이 양립하지 않는 원소 반응 조합보다는 단일 속성 위주의 조합에서 더 유리하게 동작합니다.
서포터 실로닌의 조합을 설계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음원 샘플」을 활성화 시키는 것이며, 이에 따라 조합 원소 캐릭터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딜러 실로닌은 「음원 샘플」이 활성화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단일 원소 조합
위 조합은 느비예트와 푸리나를 통해 2개의 물 원소를 달성합니다. 따라서 실로닌의 전투스킬은 E-> 일반 공격 2회로 마무리되며, 실로닌의 원소폭발은 지속적인 힐링을 제공하게 됩니다.
카즈하와 실로닌이 동시에 물 원소 내성을 감소시켜 최소 76%의 내성 감소를 달성하는 동시에 푸리나 / 카즈하 / 실로닌을 통해 강력한 피해증가 버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위 조합은 실로닌이 포함되는 조합 중 가장 강력하며, 완성도 높은 조합이 될 수 있습니다.
위 조합에서 실로닌의 원소 내성은 다음과 같이 감소하게 됩니다.
실로닌 | 느비예트 | 푸리나 | 카즈하 | |
---|---|---|---|---|
속성 | 바위 | 물 | 물 | 바람 |
음원 샘플 | 바위 | 물 | 물 | 바위 |
실로닌 밤혼 가호 중 내성 감소 | O | |||
음원 샘플 활성화 상태 내성 감소 | O | O | ||
실로닌의 잿더미 발동 | 바위 | 물 | 물 |
이 조합 역시 위 조합과 마찬가지로 강력한 대미지를 제공합니다. 아를레키노와 베넷을 통해 불 원소 공명이 달성되며, 카즈하와 실로닌이 상당한 피해증가를 제공합니다.
아를레키노는 기본적으로 피해증가가 높지 않은 캐릭터입니다. 따라서 내성 감소와 피해증가를 동시에 제공하는 실로닌의 효용은 더 클 수 있습니다.
실로닌 | 아를레키노 | 베넷 | 카즈하 | |
---|---|---|---|---|
속성 | 바위 | 불 | 불 | 바람 |
음원 샘플 | 바위 | 불 | 불 | 바위 |
실로닌 밤혼 가호 중 내성 감소 | O | |||
음원 샘플 활성화 상태 내성 감소 | O | O | ||
실로닌의 잿더미 발동 | 바위 | 불 | 불 |
활성 조합
기존 촉진 / 발산 조합에서 번개 원소 확산은 다소 RNG 요소가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따라 퍼포먼스 기복이 있는 편이었습니다.
촉진에서 가장 많이 채용되는 나히다의 강력한 풀 원소 부착으로 인해 카즈하와 나히다를 동시에 기용하는 경우, 카즈하의 필드 상태에서 제대로 번개 원소가 확산되지 않는 경우도 있었으며, 이로 인해 컨트롤이 다소 까다로운 편이었습니다.
실로닌의 「음원 샘플」 버프는 이와 같은 원소 부착에 관계 없이 번개 원소에 대해 디버프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촉진에서도 큰 효용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만 활성 조합은 반드시 풀 원소 캐릭터를 1개 이상 보유합니다. 즉, 실로닌이 번개 원소 「음원 샘플」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번개 캐릭터 외에 나머지 캐릭터가 결정화 가능한 캐릭터여야 합니다.
증폭 조합
융해와 증발의 공통적인 문제는 '딜러가 가져가는 트리거 원소를 적에게 부착하고 청록색 그림자 효과를 발동 시키는 것과 반응하는 것이 상충' 되는 것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호두는 자신이 사용하는 대부분의 조합에서 행추 혹은 야란 등 강력한 원소 부착 캐릭터를 서포팅 용도로 사용했으며, 이로 인해 불 원소를 부착하고 확산 시키는 것은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대부분의 호두 조합에서 포함되는 종려는 경직 면역 제공 만큼이나 모든 원소 내성을 제한 없이 제공해준다는 점에서 적극적으로 사용되었으며, 전통적인 증폭 조합이 카즈하의 확산 순서에 민감한 것 역시 같은 맥락입니다.
특히 증폭 반응 조합 대부분은 부착 빈도가 낮지만 강력한 딜러 캐릭터와 부착 빈도가 높은 오프필드 캐릭터의 조합이 주류였으며, 이로 인해 높은 내성 감소를 제공하는 청록색 그림자를 사용하는 것이 상당한 난관 이었습니다.
실로닌은 이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하며, 낮아진 난이도만큼 더 높은 사이클 당 평균 DPS를 이끌어내기 유리합니다.
라이오슬리 | 토마 | 에밀리 | 실로닌 | |
---|---|---|---|---|
속성 | 얼음 | 불 | 풀 | 바위 |
음원 샘플 | 얼음 | 불 | 바위 | 바위 |
실로닌 밤혼 가호 중 내성 감소 | O | |||
음원 샘플 활성화 상태 내성 감소 | O | O | O(바위) | |
실로닌의 잿더미 발동 | ??? | 불 |
말라니 | 데히야 | 에밀리 | 실로닌 | |
---|---|---|---|---|
속성 | 물 | 불 | 풀 | 바위 |
음원 샘플 | 물 | 불 | 바위 | 바위 |
실로닌 밤혼 가호 중 내성 감소 | O | |||
음원 샘플 활성화 상태 내성 감소 | O | O | O(바위) | |
실로닌의 잿더미 발동 | ??? | 불 | 바위 |
일반적인 융해나 증발은 위처럼 지속적인 다른 원소를 부착해야 하지만, 얼음 원소와 불 원소는 동시에 잔여 할 수 없으므로 확산을 통한 [청록색 그림자] 효과 발동이 어려웠습니다.
이 경우 실로닌은 카즈하가 꾸준히 제공해주기 어려운 원소 내성 감소를 제공할 수 있으며, 동시에 카즈하의 피해 증가 효과보다 보다 더 오랜 시간 지속되는 잿더미 세트 효과를 통해 첫 사이클 피해 증가도 비교적 오랫동안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잿더미 4세트의 경우 위에서 ???로 표시한 것처럼, 원소 잔여 상태에 따라 첫 사이클에서 먼저 원소를 부착하고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면 다음 라이오슬리 / 말라니가 원하는 트리거 원소의 피해증가 발동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성 감소로 얻는 이득이 훨씬 큰 것은 충분히 실로닌을 카즈하 대신 채용할 가치를 만들게 됩니다.
바위 원소 조합
실로닌이 바위 원소에게 버프를 주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2개의 결정화 캐릭터가 포함되는 조합을 요구합니다.
노엘 | 실로닌 | 푸리나 | 라이덴 | |
---|---|---|---|---|
속성 | 바위 | 바위 | 물 | 번개 |
음원 샘플 | 바위 | 바위 | 물 | 번개 |
실로닌 밤혼 가호 중 내성 감소 | O | |||
음원 샘플 활성화 상태 내성 감소 | O | O | O | |
실로닌의 잿더미 발동 | 바위 | ??? | ??? |
실로닌이 결정화를 발동하는 상황의 원소부착을 장담할 수 없으므로 이는 불안정하지만,
실로닌의 잿더미성은 반드시 결정화로 반응하므로 실로닌은 잿더미 4세트의 바위 속성 피해 증가를 노엘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바위 원소 캐릭터들의 조합에는 운근, 고로, 종려 등 다양한 유틸리티를 가진 캐릭터들이 다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는 상황에 따라 선택적일 수 있으며, 실로닌의 유연한 운영을 위해 실로닌의 운명의 자리 2를 종용하는 측면이 없잖아 있습니다.
노엘 | 실로닌2돌 | 푸리나 | 고로 | |
---|---|---|---|---|
속성 | 바위 | 바위 | 물 | 바위 |
음원 샘플 | 바위 | 바위 | 물 | 바위 |
실로닌 밤혼 가호 중 내성 감소 | O | |||
음원 샘플 활성화 상태 내성 감소 | O | O | O | O |
실로닌의 잿더미 발동 | 바위 | 물 | 바위 |
이 경우 실로닌의 바위 원소 「음원 샘플」이 항상 활성화되므로, 기존의 결정화 원소 캐릭터 대신 추가적인 바위 원소 캐릭터를 채용할 수 있게 변화합니다.
다만 이 경우에 실로닌의 원소폭발은 힐링 대신 광역 공격으로 변경됩니다. 따라서 조합 캐릭터에 따라 추가적인 힐러 캐릭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실로닌을 필드 딜러 캐릭터로 활용하고자 한다면, 아래와 같은 방식의 조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실로닌 | 고로 | 운근 | 푸리나 | |
---|---|---|---|---|
속성 | 바위 | 바위 | 바위 | 물 |
음원 샘플 | 바위 | 바위 | 바위 | 물 |
실로닌 밤혼 가호 중 내성 감소 | O | |||
음원 샘플 활성화 상태 내성 감소 | ||||
실로닌의 잿더미 발동 | 바위 | 물 |
이러한 방식의 조합은 실로닌의 「음원 샘플」이 완전히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실로닌이 지속적으로 일반 공격을 통해 밤혼 가호 지속 시간 동안 딜링할 수 있게 되며, 실로닌 자기 자신의 「음원 샘플」이 활성화되므로 바위 내성 감소 역시 달성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