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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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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기로운맛의향연
향기로운 맛의 향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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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성 재료

5

풀4

자라나는 비취
1 / 9 / 9 / 6

4

금빛선율의단편

금빛 선율의 단편
46

1

호숫빛은방울꽃

호숫빛 은방울꽃
168

3

오토마톤코어톱니바퀴

오토마톤 코어 톱니바퀴
18 / 30 / 36

4

질서4

「질서」의 철학
3 / 21 / 38

3

오토마톤코어톱니바퀴

오토마톤 코어 톱니바퀴
6 / 22 / 31

5

아를레키노_거미비단깃

거미 비단깃
6

5

지식의왕관

지식의 왕관
1

1

모라

모라
1,652,500

요약

에밀리는 몬스터의 연소 상태를 활용하는 오프필드 딜러 캐릭터입니다.
에밀리의 주 공격 스킬은 [등방울병]이라 불리우는 터렛형 스킬로, 필드 위 연소 상태의 적이 존재할 경우 강화됩니다.
에밀리의 [등방울병]은 지속 시간이 매우 길지만, 원소 전투스킬과 원소 폭발의 쿨타임은 그에 비해 짧은 편입니다.
이는 에밀리의 조합에서 에밀리의 사이클을 매우 자유롭게 합니다.

증폭 반응 조합을 구성하고자 할 때 풀 원소는 특별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풀 원소는 물 원소와 동시 잔류할 수 없지만 불 원소와는 연소라는 반응을 통해 동시 잔여하게 됩니다.
이를 이용해 물 원소가 아우라가 되는 것을 방해할 수 있으며, 물 원소 캐릭터가 아우라가 아닌 트리거를 가져가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에밀리는 어떤 불 원소 캐릭터가 오더라도 유연하게 풀 원소 부착을 해낼 수 있으며, 이는 에밀리에게 연소를 발판 삼아 다양한 역할을 기대할 수 있게 만듭니다.

★★★★★
에밀리
장병기
추천무기
등방울꽃의 애가
호마의 지팡이
결투의 창
협만의 노래
추천성유물
성유물 미완의 몽상
미완의 몽상
성유물 숲의 기억
숲의 기억
추천 메인옵션
시계
공격력%
성배
풀 원소 피해%
왕관
치명타
특성우선순위
원소전투스킬
원소폭발
일반공격
별자리 돌파

특성

일반 공격·그림자 사냥 창술·개량
  • 일반 공격
    창으로 최대 4번 공격한다.

  • 강공격
    일정 스태미나를 소모해 올려베기 공격을 한다.

  • 낙하 공격
    공중에서 땅을 내려찍어 경로상의 적을 공격하고 착지 시 범위 피해를 준다

원소 전투 스킬 (E) : 조향
  • 등방울병을 창조해 풀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 등방울병

    • 간헐적으로 주변의 적에게 「이슬 숨결」을 발사해 풀 원소 피해를 준다.
    • 주변에 있는 적이 연소 상태 시, 간헐적으로 「향조」가 생성된다. 해당 방식으로 2초마다 향조가 최대 1개 생성된다. 등방울병은 주변의 향조를 흡수한다. 향조 2개 흡수 후 병의 단계가 증가하며, 이슬 숨결 발사 시 추가로 이슬 숨결이 하나 더 발사되고, 상술한 공격의 공격 범위와 주는 피해가 증가한다.
    • 에밀리 자신이 창조한 등방울병은 동시에 하나만 존재할 수 있다. 등방울병 창조 시, 시작 단계는 1단계이며 최대 2단계까지 증가한다. 등방울병이 필드 위에 있을 시, 8초 내에 향조를 흡수하지 않으면 등방울병의 단계는 1단계로 되돌아간다.
  • 아르케의 힘: 프뉴마
    일정 시간마다 에밀리가 해당 방식으로 등방울병을 창조한 후, 전방에 적을 꿰뚫는 영혼의 쐐기를 내려 프뉴마 성질의 풀 원소 피해를 준다.


  • 「세상의 경치는 수많은 향기와 색채 그리고 노랫소리의 조화로 이루어져 있다」

향조를 2개 흡수할 때마다, 등방울병·2단계가 향조를 소모해 「이슬 향료」를 침출하고 적에게 에밀리 공격력의 600%에 해당하는 풀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해당 피해는 원소전투 스킬로 간주하지 않는다

에밀리의 매커니즘의 중심에 있는 스킬로, 가장 먼저 투자하여야 하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에밀리는 다음과 같이 공격하게 됩니다.

  1. 주위에 연소 중인 적이 있을 때, 에밀리의 [등방울병]은 몬스터 주위에 [향조]를 생성합니다.
    [향조]는 2초마다 1회 생성됩니다.
  2. [등방울병]은 주위의 [향조]를 0.5초마다 1개씩 수집합니다.
  3. [등방울병]이 [향조]를 2개 수집할 때마다 다음 효과가 발동됩니다.
    • 1단계 [등방울병]은 [향조] 2개를 제물로 2단계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 2단계 [등방울병]은 [잔향]이 발동됩니다. 1초에 최대 1회까지 발동됩니다.
  4. [등방울병]은 [등방울병]이 아닌, 자신의 캐릭터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합니다.

에밀리의 독특한 특성으로 인해, 에밀리의 대미지 비중은 원소 전투스킬과 특성이 비슷한 비율을 차지하게 됩니다.
따라서 에밀리의 특성 우선순위는 원소 전투스킬이지만, 성유물과 무기를 선택할 때 특정 스킬 피해증가보다는 원소 피해증가를 좀 더 고려하게 됩니다.

원소 폭발 스킬 (Q) : 향의 궤적
  • 병이 흡수한 향료를 순수한 풀 원소의 힘으로 전환해, 등방울병·3단계를 창조하고 기존에 있던 등방울병을 회수한다.
    등방울병·3단계 존재 기간 동안 병은 주변의 향조를 흡수하지 않는 대신, 지속적으로 이슬 향기를 내려 범위 내의 적을 공격해 풀 원소 피해를 준다. 지속 시간 동안, 0.3초마다 이슬 향기가 1개 내리고, 0.7초 내에 각 적들은 1번만 이슬 향기의 목표가 된다.
    지속 시간 종료 시, 다시 등방울병·1단계를 창조한다. 만약 향의 궤적 발동 시 회수한 등방울병이 있을 경우, 회수한 등방울병을 배치하고 지속 시간을 초기화하는 것으로 변경된다.
    향의 궤적 지속 시간 동안 원소전투 스킬 「조향」은 등방울병을 창조하지 않는다.

어떤 향수든 공기와 접촉하는 순간부터 시간에 따라 향기가 변하고, 최후에는 바람과 초목의 속삭임에 녹아든다. 이런 측면에서 보면 사람은 같은 향수의 향기를 다시는 느낄 수 없다.
인간의 궤적 또한 그러하니, 향기는 곧 인생의 궤적이라고 할 수 있다

에밀리의 원소폭발은 다음과 같은 매커니즘을 갖고 있습니다.

  • 기존의 [등방울병]을 파괴하고 [등방울병] 3단계를 소환합니다.
  • 3단계 [등방울병] 지속시간 동안 주위의 적을 폭격합니다.
    • 몬스터 당 타겟은 0.7초마다 타게팅될 수 있습니다. 즉, 3마리 이상 모여 있다면 새나가지 않습니다.
    • 운명의 자리 미개방 기준 총 9발 발사합니다.
  • 3단계 [등방울병]의 지속시간 동안 [향조]는 그대로 바닥에 생성하지만, 이를 흡수하지 않습니다.
  • 발동 시 파괴했던 [등방울병]의 레벨을 그대로 계승하여 소환합니다. 레벨은 계승되지만 지속 시간은 22초로 다시 초기화됩니다.

에밀리의 3단계 [등방울병] 역시 [등방울병]이므로, 원소 전투스킬 효과인 [향조] 생성 효과가 그대로 발동됩니다.
지속 시간 2.8초 간 에밀리는 최소 2개의 [향조]를 생성할 수 있으며, 지속 시간이 끝난 후 생성되는 [등방울병]이 2단계라면 에밀리의 [등방울병]은 빠르게 [향조]를 흡수하고 발사하게 됩니다.

주목할 점은 E-Q와 E-E 갱신 방식에 따라 [등방울병]의 레벨이 초기화되는 것입니다.
E E E E ... 로 [등방울병]을 소환한다면 매 소환마다 2단계 달성에 [향조] 2개를 소모해야 하지만,
E Q Q Q ... 로 [등방울병]을 소환한다면 등방울병 레벨업을 위한 [향조]를 아껴 더 많은 [잔향]을 발동할 수 있게 합니다.

따라서 일정 이상의 원소 충전 효율이나 같은 풀 원소 요원과 함께하여 에밀리가 필요할 때 적절히 원소 폭발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플레이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패시브

향조를 2개 흡수할 때마다, 등방울병·2단계가 향조를 소모해 「이슬 향료」를 침출하고 적에게 에밀리 공격력의 600%에 해당하는 풀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해당 피해는 원소전투 스킬로 간주하지 않는다

에밀리가 연소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에밀리의 공격력에 기반해 증가한다: 1000pt 공격력마다 피해가 15% 증가한다. 해당 방식으로 피해가 최대 36% 증가한다

필드 위에 에밀리 자신이 창조한 등방울병이 존재할 시, 주변에 있는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연소 피해에 대한 불 원소 내성이 85% 증가한다

에밀리가 연소 상태의 적이 존재하거나 연소 상태의 적을 공격할 때 다음과 같은 보너스를 갖게 됩니다.

  • 에밀리의 원소 피해가 최대 36% 증가합니다.
  • 간헐적으로 주위에 [향조]가 생성됩니다. 즉, [등방울병] 2단계를 유지하기 용이합니다.

여기서 분명히 해야 할 점은, 여기서 주어지는 원소 피해는 '피해증가'로 합산되는 점입니다.
36%의 피해증가는 분명 상당한 수치이지만, 이는 성배와 대부분의 성유물 세트 옵션과 합산되는 수치이므로 이 수치가 커질 수록 특성의 효과는 상대적으로 줄어들 수 있습니다. 풀 원소 피해가 비교적 희귀한 옵션이기는 하지만, 단독 캐릭터의 36% 정도의 피해증가는 대부분의 경우 조합에 따라 얼마든지 무시될 수도 있는 수치이기도 합니다.
[향조]를 가능한 많이 생성하기 위해 파티를 연소 위주로 구성할 수도 있지만, 불 속성이 갖는 특수한 위치를 고려하면 에밀리가 반드시 연소만을 위한 파티원으로 제한할 필요는 없습니다.


운명의 자리

  • 조향과 고유 특성 「잔향」의 이슬 향료가 주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후자는 고유 특성 「잔향」을 해금해야 한다.
    또한 주변에 있는 파티 내 캐릭터가 적에게 연소 반응 발동 또는 연소 상태의 적에게 풀 원소 피해를 줄 시, 추가로 향조를 1개 생성한다. 해당 효과는 2.9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한다

운명의 자리 1은 에밀리의 원소 전투스킬과 특성 1의 추가 공격에 20% 피해증가를 부여하는 것과 별개로 [등방울병]이 [향조]를 생성하는 조건을 추가합니다.

이를 이론적 사이클 관점에서 보면 그 이상의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실제는 이보다 약간 적습니다)
원소폭발을 포함한 약 22초의 지속 시간 동안 아래 두 가지 케이스를 확인해보면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명함 1돌 잔향발동 횟수 : 명함 잔향발동횟수 : 1돌
0 0 0
2 2 원소폭발로 인해 소모되지 않음 원소폭발로 인해 소모되지 않음
3 1 2
4 4 3
6 6 6 2
8 8 4
9
10 10 3 5
12 12 12 6
14 14 4
15 7
16 16
18 18 18 5 8
20 20 9
21
22 22 6 10
24 24 24 11(발사되지 않을 수도 있음)

이해를 돕기 위한 이론 상의 사이클 입니다.

추가 생성 효과의 발동 조건은 원소폭발 명중 시에도 발동됩니다.
원소폭발 내 최초 생성되는 [향조]의 갯수 차이와 생성 간격으로 인해 첫번째 25초 사이클에서 명함 에밀리는 약 5회의 [잔향]을 발동 시키지만, 운명의 자리 1단계가 개방된 에밀리는 2배 정도인 9회까지 발동될 수 있습니다.

조향, 향의 궤적 또는 고유 특성 「잔향」의 이슬 향료(해당 고유 특성 해금 필요)가 적에게 명중 시, 해당 적의 풀 원소 내성이 30% 감소한다. 지속 시간: 10초

직관적으로 명중한 적의 풀 원소 내성을 30% 감소 시킵니다.
이 수치는 성유물 [숲의 기억]과 합산하여 중첩될 수 있습니다.

  • 조향의 스킬 레벨+3
    최대 Lv.15까지 상승

향의 궤적의 지속 시간이 2초 연장되고, 적마다 이슬 향기의 목표가 되는 간격이 0.3초 감소한다

이 운명의 자리 효과는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원소 폭발 지속 시간이 늘어나면서 총 9회였던 원소 폭발 공격 횟수가 총 16회로 증가합니다.
  • 적마다 목표 되는 간격이 줄어들어 3마리 이상이어야 전체 명중하던 조건이 2마리로 완화됩니다.
  • 원소 폭발 이후 잔여하는 [향조]의 수가 4개까지 늘어납니다.

4번째 운명의 자리 개방 이후 에밀리의 원소 폭발 지속 시간이 늘어나는 만큼
[잔향]이 더 짧은 기간 집중적으로 발사되게 됩니다.

이 기점부터 본격적으로 에밀리 위주의 짧은 태그 조합을 고려하게 되며,
기존 20초까지 바라보던 사이클에서 에밀리 위주의 1x초대 사이클 조합을 고려할 수 있게 됩니다.

  • 향의 궤적의 스킬 레벨+3
    최대 Lv.15까지 상승
  • 조향 또는 향의 궤적 발동 시, 에밀리가 「머문 향기」를 획득한다. 지속 시간: 5초.
    지속 시간 동안 에밀리가 일반 공격 또는 강공격 진행 후, 향조가 1개 생성된다. 또한 에밀리의 일반 공격과 강공격이 다른 원소 부여 효과로 대체할 수 없는 풀 원소 피해로 전환되고 주는 피해가 증가한다. 증가량은 에밀리 공격력의 300%에 해당한다.

「머문 향기」 효과는 해당 방식으로 향조 4개 생성 또는 지속 시간 종료 시 사라진다. 「머문 향기」 효과는 12초마다 최대 1회만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 운명의 자리는 주기적으로 에밀리의 일반 공격이나 강공격을 5초 이내에 4회까지 강화합니다.
강화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에밀리의 일반공격에 풀 원소 인챈트와 함께 대미지가 강화됩니다.
  • 에밀리의 일반공격이 [발동]할 때마다 [향조]를 생성합니다.
    위 효과로 인해, [잔향] 발동 횟수가 비약적으로 상승하며 에밀리의 특성1 대미지 비중이 원소 전투스킬 비중을 크게 상회하게 됩니다.
명함 6돌 잔향발동 횟수 : 명함 잔향발동횟수 : 6돌
0 0 0 0 0 0
2 2 원소폭발로 인해 소모되지 않음
3 1
4 4 원소폭발로 인해 소모되지 않음
6 6 6 2 1 2
8 8 2 3
9 4 5
10 10 3 6
12 12 12 7 8
14 14 4 9

이해를 돕기 위한 이론 상의 사이클 입니다.

에밀리의 원소폭발 쿨타임은 매우 짧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소폭발에 이은 [잔향] 위주로 딜링하고, 잔향이 끊길 때 쯤 다시 원소폭발을 반복하는 사이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무기

5

등방울꽃의애가

등방울꽃의 애가

  • 높은 치명타 확률을 제공합니다.
  • 에밀리에게 발동하기 쉬운 트리거로 쉽게 피해증가와 원소 에너지 충전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5

호마의지팡이

호마의 지팡이

  • 높은 치명타 피해를 제공합니다.
  • 다소 미약하지만 체력 비례 공격력도 피해증가에 적용됩니다.

4

결투의창

결투의 창

  • 높은 치명타 확률을 제공합니다.
  • 기초 공격력은 다소 낮지만 무기 스킬을 통해 보전 가능합니다.

4

협만의노래

협만의 노래

  • 높은 치명타 확률을 제공합니다.
  • 에밀리의 연소 조합은 3개 이상의 속성을 사용하기 용이하며, 무기 스킬을 발동하기 용이합니다.
  • 에밀리는 풀 원소 캐릭터로서 연소 반응에서 트리거를 차지하기 유리하므로 원소 마스터리를 통해 일부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추천 성유물

5

미완의몽상_꽃

미완의 몽상

  • 발동하기 쉬운 세트 효과와 함께 에밀리가 연소 조합에서 얻기 비교적 어려운 원소 피해를 부여합니다.

5

숲의기억_꽃

숲의 기억

  • 원소 전투스킬과 원소폭발을 통해 세트 효과를 발동하기 쉽고, 원소 내성 감소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미완의 몽상과 숲의 기억은 근소한 차이로 미완의 몽상이 앞서게 됩니다.
하지만 숲의 기억 4세트 효과를 다른 파티원을 통해 제공하거나 운명의 자리가 2단계 이상 개방되는 경우에는 미완의 몽상이 비교적 큰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일한 풀 원소 캐릭터로 편성될 가능성이 있는 에밀리의 포지션을 생각할 때 반드시 미완의 몽상이 정답이 아닐 수도 있으며, 고난도 컨텐츠에서 높은 원소 내성을 요구하는 점을 고려하면 숲의 기억 역시 우위에 설 수 있습니다.


파티조합

에밀리의 파티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1. 연소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에밀리의 딜링 능력을 극대화하는 조합
  2. 연소 상태를 기반으로 불 원소 증폭 반응을 목표로 하는 조합

조합에 따라 에밀리의 대미지 비중이 달라지며, 운영 포인트 역시 달라지게 됩니다.

이 조합은 풀 원소가 끊이지 않는다면 연소 상태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기 용이합니다.
풀 원소 캐릭터는 힐러 캐릭터인 백출이나 요요도 용이하지만, 나히다와 같은 원소 부착 위주의 캐릭터가 용이합니다.
이 경우 불 원소 캐릭터가 힐러 역할을 수행해야 하므로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운영은 에밀리가 오로지 Q만을 사용하고, 가능한 자주 원소폭발을 사용하도록 권장됩니다.
불 원소를 카에데하라 카즈하와 같은 캐릭터로 확산 시키며 몬스터를 수시로 모아주는 운영이 필요합니다.
이후 나머지 캐릭터를 통해 연소 상태를 유지하도록 돌아가면서 출전하게 됩니다.

이 조합의 가장 큰 대미지 비중은 에밀리이며, 에밀리의 운명의 자리가 개방될 수록 이와 같은 조합을 사용하기 용이합니다.

아를레키노는 불 원소를 부여하기 매우 용이한 캐릭터 입니다.
아를레키노와 에밀리 둘 다 상당한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며, 에밀리로 인해 불 원소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기 용이하므로 카즈하는 청록색 그림자와 피해증가 특성을 수시로 발동 시킬 수 있습니다.
에밀리는 지속적인 연소를 통해 불 원소를 부착시킨 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아를레키노가 공격 중인 가장 가까운 적을 지속적으로 협동 공격하므로 이를 통해 강력한 대인전 화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 파티에서는 베넷 대신 시그윈을 활용하는 방안 역시 고려할 수 있습니다.
시그윈은 원소 부착이 매우 부족한 캐릭터입니다. 물 원소가 호스트인 파티에서는 이는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위 파티에서 시그윈으로 인해 연소 상태를 크게 방해하지 않으므로 사용이 용이할 수도 있습니다.
아를레키노는 증발이 아니더라도 이미 강력한 캐릭터이며, 위 파티에서 시그윈의 버프를 활용하는 캐릭터는 에밀리가 유일합니다.
이를 통해 에밀리의 대미지를 버프하면서 장판에 영향받지 않는 힐러를 채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유일한 불 원소 부착 캐릭터가 아를레키노가 되므로 카즈하 대신 다른 불 원소 캐릭터를 채용하는 방안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풀 원소는 기존 물 - 불 원소와의 우위 관계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풀 원소는 연소를 통해 불 원소와 공존할 수 있으나, 풀 원소는 물 원소와 동시 잔여 하지 않고 개화 반응을 일으키게 됩니다.

푸리나의 살롱 파티는 다른 물 원소 캐릭터에 비해 원소 부착 빈도가 높지 않습니다. 이는 물 원소가 아우라가 되는 파티를 구상한다면 다소 불리하게 작용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푸리나가 증발 반응의 트리거로 활용된다면 이는 단점이 아닌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에밀리와 베넷으로 인해 불 원소나 연소 상태가 지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C6 이상의 베넷은 필드 위 캐릭터에게 불 원소 인챈트를 부여하여 원소 부착을 유리하게 합니다.
이를 통해 유일한 물 원소 캐릭터인 푸리나가 증발 반응을 일으키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바람 원소 캐릭터의 경우 물 원소를 확산하지만 원소 전환을 불 원소로 전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추가적인 불 원소 부착을 하도록 합니다.

얼음 원소를 활용하는 융해의 경우 물 원소와 달리 명확한 캐릭터를 찾기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얼음 원소 캐릭터들은 연타 공격 비중이 많으며, 필드 점유 시간 역시 긴 편입니다.
이로 인해 불 원소 게이지가 빠르게 소모될 수 있으며, 불 원소가 전부 소모되더라도 이를 복구하기 비교적 어려운 편입니다.

물 원소와 다르게 얼음 원소는 풀 원소와 아무 반응하지 않고 동시 잔류 하게 되며, 이는 이후 불 원소의 확산을 방해하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바람 원소 캐릭터를 추가하는 것은 숙련도에 따라 권장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로자리아 조합의 경우 모든 파티원이 근접 무기를 장착하므로 C6 베넷을 활용하여 언제든지 원소 부착을 달성하기 비교적 유리하여 불 원소나 연소 상태를 유지하기 비교적 유리하나, 로자리아의 대미지를 기대하기에는 다소 많은 투자가 필요합니다.

라이오슬리의 경우 연소를 통해 불 원소를 지속하더라도 빠른 일반 공격 후 강공격 연계로 인해 종종 불 원소가 제거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토마 혹은 향릉과 같이 지속적으로 불 원소를 부착해줄 수 있는 오프필드 캐릭터를 고려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에밀리 #풀 #장병기 #폰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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